한국큐아이치과위생사회, 학술집담회 오는 29일 서울대치과병원서

한국큐아이치과위생사회(회장 김선경)가 작년에 이어 오는 29일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서울대 치과병원 지하1층 제1강의실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열리는 이 날 학술집담회는 치과위생사의 지속적인 질향상(QI)활동을 돕기 위한 강의로  2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에서는 정회인(연세대 예방치과) 교수의 ‘SPSS를 활용한 QI 자료분석’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질 지표에 대한 자료 분석을 위해 SPSS 통계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고,  앞으로 QI활동 및 사후관리의 빈도분석이나 기술통계 등에서 효율적으로 자료를 분석할 수 있게 될 것이다.

 2부에서는 ‘임상 질 지표의 기본개념과 적용사례’를 주제로 박선영 QA(서울대 병원)팀장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질 지표의 기본개념과 여러 적용 사례를 확인할 수 있고, 향후 치과의료기관만의 특성으로 어떻게 적용시킬지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 큐아이치과 위생사회 측은 “의료 질 향상에 대한 요구 증가에 따라 QI 활동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지속적인 QI 활동을 독려하고, 그 과정에서 어려움이 없도록 돕고자 한다.” 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등록기간은 오는 14일 금요일까지이다. (문의  dhqi@daum.net)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