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메텍 교합진단측정기 아큐라 독일 IDS서 성과 올려

디지털 교합 분석 시스템인 ACCURA(아큐라)는 전자 압센서와 인체 공학적 핸드피스 및 직관적인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골절된 수복물이나 민감한 치아, 그리고 부적절한 보철 문제,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교합 불균형 등을 식별하는데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한 최신 기술 장착에 특별히 집중한 흔적을 엿볼 수 있다.

아큐라는 무선 핸드피스 전용 프로그램과 Wifi 연결되어 휴대하면서 측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무선이므로 무선충전도 가능하다.

아큐라는 직관적이고 역동적인 교합상태를 그래프 출력해 주기 때문에 시간의 흐름에 따른 교합상태 및 교합력을 분석할 수 있다.

힘의 총량 및 각 교합점에 발생된 힘을 Kgf 로 표시해 주어 진단에도 매우 편리하다. 각 교합점에 발생된 힘을 2D 분포그래프 및 3D 막대그래프로 출력해 주어 환자들에게도 더욱 인기가 있다. 특히 시간에 따른 좌/우 교합력의 크기를 선 그래프로 출력하여 교합중심 위치를 분석할 수 있으며 위험지점까지 위험 지점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디메텍의 자체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아큐라가 탄생하기까지 5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아큐라의 가장 큰 특징은 프로그램과 센서를 같이 탑재한 단말기 프로그램을 같이 판매하고 있으며, 프로그램과 관리프로그램도 연동시켜 계속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아쿠라는 작년 6월 시덱스에서 처음 런칭했고 판매는 작년 말부터 시작했다.

오승원 전무이사는 “이번 IDS에서 30개국 이상의 바이어와 상담을 이미 마친 상태”라면서 “이는 놀라운 반응으로 이번 전시회가 매우 고무적”이라고 강조했다.

디메텍의 독자적인 기술이기 때문에 가격도 대폭적으로 낮췄다. 시장 가격 6백 6십만원이다.
보험청구가 가능한 점은 더 좋은 메리트다. 이번 독일 IDS에서 100여개 지역에서 아큐라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아큐라는 100세트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태국과는 이미 수출계약을 마쳤다.
(구입문의 032-234-0011)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