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의미전 사진 회화분야로 접수 중 .. 오는 3월 20일까지, 전시는 APCD 기간 코엑스

치과의사들의 뛰어난 미적 감각과 숨은 재능을 뽑낼 수 있는 작품을 전시할 기회가 마련된다.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김철수, 이하 치협)가 주최하는 제3회 치의미전이 제41차 아시아태평양치과의사연맹총회(APDC) 및 제54차 대한치과의사협회 종합학술대회, 제16차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SIDEX) 행사 기간에 코엑스 컨퍼런스룸 E7에서 개최된다.

치과의사들의 예술적 재능과 미적 감각을 전세계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수상자에는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공모 부문은 회화(동양화, 서양화 10호∼20호 이내)와 사진작품((액자포함 60 x 48cm 이내)이다.
작품 접수기한은 오는 3월 20일(수)까지며 1차 접수는 이미지 파일을 이메일(admin@kda-art.co.kr)로 제출하면 된다.

2차는 실제 작품을 접수하며 오는 3월말 경 치협 홈페이지에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과 접수방법과 시상내역은  홈페이지(www.kda.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김철수 회장은 “치협은 치과의사의 예술적 감각을 국민들과 소통하고 예술 활동의 저변 확대는 물론, 건전한 나눔 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부터 미술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이번 치의미전은 전 세계 치과의사와 치과계 가족들에게 국내 치과의사들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박인임 준비 위원장은 “치과의사 회원들의 남다른 미술적 감각과 정신건강 풍부하게 살찌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3년마다 개최되고 있는 치의미전은 1회 전시는 2013년 6월 5일(수)부터 6월 10일(월)까지 인사동에 있는 인사아트센터에서, 2회 전시는 2016년 6월 9일(수)부터 6월 14일(월)까지 충무아트센터 미술관에서 개최된 바 있다.
(문 의 02-2024-9140)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