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EDC Dubai 2019… 155개국 2천 7백업체 참가

중동, 북아프리카 최대이자 글로벌 치의학 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 전시회로 자리 매김한 아랍에미리트 국제 치의학 컨퍼런스 및 아랍치과기자재전시회(AEEDC Dubai)가 지난 2월 5일부터 7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국제 전시컨벤션센터에서 INDEX Conferences and Exhibitions 주최로 개최됐다. <사진>

24회째를 맞는 에덱 두바이는 매년 성장을 거듭해 올해는 한국 공동관을 비롯, 16개국 가관을 포함, 전세계 150여 개국, 2,700여 업체가 참가하고, 50,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와 KOTRA가 공동 주관한 한국관에 참가한 63개 기업, 대구공동관 8개 기업, 개별 참가한 40여 개 기업 등 110여 개의 기업이 참가했다.
한국관 부스의 방문객들이 이어져 중동시장에서 한국제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전시회와 함께 개최된 Global Scientific Dental Alliance 회의에는 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 서울시치과의사회 등 국내 치과계 단체도 참가하여 국가별 치과계 단체간 교류 확대와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전 세계 치과의료계 우호 증진과 교류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에덱 두바이의 꾸준한 성장세가 확인되면서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둔 한국기업들이 95% 이상 재참가 의사를 보임에 따라 에덱 두바이의 인기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임을 짐작할 수 있게 했다.

▲ 많은 방문객의 이목을 끈 한국참가기업
▲ 많은 방문객의 이목을 끈 한국참가기업

특히 두바이 엑스포 2020 등 굵직한 국가적 행사를 앞두고 있는 두바이에서는 2020년을 산업·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획기적인 변화의 시점으로 보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두바이 왕가 서열 2위인 왕세자가 사전 예고 없이 행사장을 방문하기도 했다.

▲ 행사장을 전격 방문한 두바이 왕세자
▲ 행사장을 전격 방문한 두바이 왕세자

오는 2020년 2월에 개최되는 에덱 두바이 2020은 지난 20여 년간 축적된 전시 컨퍼펀스 개최 경험과 국가차원의 지원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치의학 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 전시회로 준비할 예정이다.
(문의 인덱스홀딩스 02-6000-4717)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