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위원회, ‘역시 다르네’… 온라인 노출과 블로그 활용방안 논의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이하 경치) 홍보위원회(위원장 하상윤)가 지난 8월 28일, 회관 3층 회의실에서 경치 홍보 현황과 하반기 홍보 방안을 주제로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
먼저 도내 일간지 신년과 창간광고 시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 노출도 병행하기로의 결했다.
광고도 시대 흐름에 맞게 접근해야 한다는 의견에 따라 HTML5 게임을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HTML5 게임은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디바이스와 플랫폼을 넘나들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HTML5 게임이 설치나 다운 없이도 가능하다는 점, 기프티콘을 이용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보상을 주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점, 경치 특성에 맞게 튜닝할 수 있다는 점 등 HTML5게임 자체로 홍보 효과가 크다는 장점으로 광고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블로그 제작에 앞서 경치 관련 기사가 많이 노출되도록 하는 등 경치는 앞으로 여러 홍보 수단과 더불어 HTML5게임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김선영 기자
dentalnews1@dentalnews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