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디지털 체어사이드 솔루션’ 시덱스에서 ‘선보여’

㈜디오(대표이사 김진철, 김진백)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SIDEX 2018에서 환자의 내원부터 진단, 플래닝, 가이드 프린팅, 시술, 보철체결 전 과정의 디지털 워크 플로우 역대급 라인업과 세계 최초 Wireless Intra-Oral Scanner와 Trios3 wireless로 보다 한층 진화한 Trios Move를 공개한다.

Trios Move는 최적의 진료 환경을 제공하는 새로운 수준의 솔루션으로 인체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인체공학적 설계와 부드러운 곡선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환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특히 환자가 가장 편안한 위치와 상태에서 자유롭게 치료에 대한 모니터링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Ivoclar Digital사의 CAD CAM 장비인 ‘Programill One’도 더욱 완성도를 높여 이번 시덱스에서 공개 된다.

‘Programill One’은 소재와 모터가 동시에 회전하며 가공하는 새로운 가공 기술로 미세한 표현과 마진 치핑을 최소화하고 퀄리티 높은 보철 제작이 가능한 5축턴 밀링 기술이 적용됐다.

따라서, ‘Programill One’의 가공 정밀도는 스캔 데이터에서 시작되며 최고의 스캔 정밀도를 자랑하는 구강스캐너 트리오스의 스캔 데이터만 호환이 가능하다. 별도의 CAM Software 없이 ‘TRIOS Design Studio’에서 디자인하고 구동 가능한 것이 가공 정밀도의 비결 중 하나다.

아울러 스캔, 디자인, 캠작업, 장비구동까지 모두 하나의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원데이 보철을 위한 글라스 세라믹 13분, 싱글 지르코니아 가공은 12분 그리고 임시 보철 제작을 위한 PMMA 소재 등 Milling Quality별 3가지 밀링타입 선택이 가능하다.

‘DIO PROBO’는 뛰어난 강도와 경도를 지니면서, 빠른 출력시간과 우수한 정밀도를 자랑한다.

또한 Denture Base, Temporary Crown 각 소재를 결합하는 방법과 Temporary Crown 소재로만 출력해 치은부분의 색을 처리하는 방법의 Temporary Denture와 Temporary Crown, Dental Model, Surgical Guide 등 환자 맞춤형 출력물 제작이 가능하다.

임플란트를 시술하기 전, ‘UV Activator’에 10분간만 조사하면 친수성 효과가 극대화되는 ‘UV 임플란트 시스템’도 공개된다.

임플란트는 시간의 경과에 따라 공기 중의 탄화수소 유기물에 의해 오염된다. 아울러 골유착을 방해하는 생물학적 노화현상이 발생하고 Fixture 표면을 (-)전하로 띠게 한다.

하지만 임플란트 표면에 UV 광조사를 하게 되면 광촉매 작용으로 임플란트 표면에 침착되어 있는 유기물을 제거하고 표면전하를 변화시켜 초친수성 표면 상태를 유지 시켜준다. 이로 인해 임플란트 표면에 혈액 젖음성을 극대화하고 혈병 형성을 촉진해 골유착 속도를 증대 시켜준다.

따라서 ‘UV Activator’는 골질이 나쁘거나 발치 즉시 케이스 등 어려운 케이스에 사용하면 된다. 또한 빠른 골유착을 유도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과 잇몸 뼈가 약하거나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다.

디지털교정 시스템 디오올쏘나비도 공개된다. 디오올쏘나비의 핵심 기술인 ‘3D Printed Lingual Brackets’은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과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임상교정학술지 ‘Journal of Clinical Orthodontics’ 2017년 7월호 커버스토리에 선정돼 세계에서도 주목 받은 바 있다.

또한 심미적 치료인 부분교정 치료에 활용되지만 올해 중순부터는 치료 영역을 더욱 확대해 치아 발치 없이 모든 케이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디오나비는 디지털 임플란트 필수 요소인 정확성과 안정성, 편의성을 차별화 해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 가운데 가장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지난해 7월에는 출시 3년 만에 도입치과 1천 곳을 넘어섰고, 지난 8월에는 누적 식립 홀 수가 10만 홀이 넘을 만큼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으로 디오나비가 대세임을 입증했다.

이번SIDEX 2018에서는 디오나비의 보다 진화된 현재의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All New Digital’을 주제로 디지털 덴티스트리 경험이 풍부한 연자들의 알찬 강연과 현장 시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디지털 워크플로우의 모든 것을 부스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3D 프린터 ‘DIO PROBO’를 활용한 디오나비임상 그리고 임플란트를 시술하기 전, ‘UV Activator’에 10분간만 조사하면 친수성 효과가 극대화되는 ‘UV 임플란트 시스템’에 대해 강재석(예닮치과병원) 원장이 강연한다.

동도은(남포웰컴치과) 원장은 ‘2Hour Implant’ 라이브 서저리 강의도 준비돼 있다.

아울러, 세계 심미치과 저널 ‘2018 QDT’ 등재된 신준혁(디지털아트치과) 원장의 ‘디지털 심미보철’에 대한 강의와 3Shape와 Ivoclar사의 디지털 솔루션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