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마크의 장점은 곧 소개환자로 이어져… 환자와의 편안한 소통은 ‘보너스’

경기도 수원시 권선동에 위치한 자연애 치과 노재혁 <사진> 원장은 8년 전에 이 자리에 들어 왔다. 50평 규모의 자연애 치과는 인테리어에서 느껴지는 자연적인 느낌이 치과의 이미지는 더욱더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거기에 진료실에서 볼 수 있는 노재혁 원장의 얼굴은 더욱더 환한 미소를 띠게 한다.

언제나 웃는 얼굴을 하고 있는 노 원장은 친구를 따라 이 곳 수원에 처음 개원을 하게 됐다고 한다.

푸근하고 잘생긴 외모의 노 원장의 유머스러운 한마디가 오히려 더 마음을 놓이게 해 치과에 대한 공포마저 미소로 변하게 하는 마력이 있는 것 같다.

“치과에 대한 친근감이 중요하죠. 환자들을 편안하게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노 원장은 그렇기에 편안한 진료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찾아가고 있다. 그것이 곧 환자를 위한 길이기 때문이다. 특히 시대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디지털 장비를 갖추어 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수원 고속터미널이 바로 근처에 있고 이 곳의 랜드마크인 이마트가 바로 앞에 있어 자연애를 치과를 찾는 일은 어렵지가 않다. 그렇기에 소개 환자가 많은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자연애 치과는 모든 연령대가 찾아오는 치과로 장점이 많은 곳이라고 말한다. 수원 고속 터미널이 바로 옆에 있어 전국에서 환자들이 오게 되는 것도 큰 장점이다.

노 원장은 그 이유를 디오나비 때문이라고 한다. 그는 디오나비가 처음 출시 됐을 때부터 사용했다.

“디오나비를 이용한 시스템의 장점으로 어려운 임플란트 수술케이스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개원초기에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점이죠”.

따라서 노 원장은 디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통한 수술을 하면 평균 이하의 실력이라도 평균 정도의 수술결과를 보장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이러한 디오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못할 수 있는 임플란트도 쉽게 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시스템이라고 말한다.

“임플란트를 잘하시는 분이든 못하는 분이든 가끔은 난해한 케이스가 있는데 그러한 난해한 케이스에서 실패율을 줄이고 성공적인 수술이 가능한 것이 시스템이며 그 시스템이 바로 네비게이션시스템입니다. ”

그래서 그는 하악 신경이 지나가는 케이스의 경우 CT를 찍어도 잘 보이지 않는 임플란트 10mm짜리를 심어야 하는 데 신경이 5mm 밑에 있을 경우 4mm를 심을 수밖에 없다고 한다. 그러한 케이스에 안전하게 수술이 가능토록 하는 것이 바로 네비게이션 시스템이라고 말한다.

특히 신환의 경우 의사에 대한 믿음도 적은 경우 대부분 조금 심고 CT를 찍고 계속 CT를 찍으면서 확인하면서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에 상당히 심적으로 부담을 느끼게 된다고 한다.

이러한 경우 디오나비는 미리 수술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식립이 가능하다고 한다.

“난해한 케이스를 심을 때 아주 적격이죠. 쉬운 케이스에서도 시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 절개를 할 경우 꿰매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디오 나비의 경우 절개가 필요 없고 이미 방향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수술시간을 단축할 수가 있다고 한다. 또한 시뮬레이션 된 방향대로 시술을 하기 때문에 수술시간이 짧아 환자가 매우 편하다고 한다.

“어려운 케이스도 쉽게 심을 수 있고 쉬운 케이스는 더 쉽게 심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디오나비입니다”

따라서 디오는 정밀하고 정확하며 안전하고 편하고 빠르게 시술할 수 있는 시스템이 바로 디오나비라고 한다.

▲ 자연애치과 노재혁 원장

임상실력이 필요한 부분은 오차를 극복할 수 있는 임상 경험이 필요하지만 디오나비는 30점 짜리의 임상가가 80점 이상은 가능토록 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임상의 평준화가 가능하다고 극찬했다.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없기 때문에 환자들이 더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오나비의 선호도가 더 높아 환자들의 소개가 이어진다고 한다.

물론 디오는 가격이 부담되긴 하지만 그 정도의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디오나비를 선택하게 된다고 한다.

햇빛이 유난히 내리쬐는 여름 날 자연애 치과의 뜨거운 열정은 더욱더 뜨겁게 느껴졌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