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TA 심포지엄… 지난달 31일 코엑스서

임상실습중심의 강좌를 진행하는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회장 김영균, 이하 이식학회)의 2018 임플란트 아카데미 정규과정이 오는 6월 2일에 첫 강의를 시작한다.

6월 2일, 3일의 제1세션에서는 김태인 디렉터와 오상윤 부회장의 치과임플란트 기본 개념의 이해, 기본식립과정에 대한 강의와 실습 그리고 발치 후 즉시 식립에 대해 강의한다.

6월 16일, 17일 제2세션에서는 김현철 전임회장의 Advanced Implant Surgery에 대한 내용으로 상악동 거상술의 Window tech. Osteotom tech. 술후 합병증, 그리고 Ridge splite tech.에 대한 강의와 실습이 이어지게 된다.

7월 제3세션에는 박영범(연세치대) 교수가 임플란트 보철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와 인상 채득 실습을 진행하고 이희경 이사의 임플란트 심미보철에 대한 강의도 준비되어 있다.

8월의 제4세션에서는 성공적인 GBR의 모든 것, 임플란트의 성공을 위한 연조직 처리방법 그리고 Peri-implantitis에 대한 처치방법에 대한 강의를 장근영 학술이사와 이창균 이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9월 마지막 세션에서는 최희수 보험이사의 임플란트 보험청구, 김영균 학회장의 신경손상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또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임플란트 관련 의료소송과 민원사례 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대처법을 김태인 디렉터가 다룰 예정이다.

김영균 회장은 오랜 경험의 유명연자들과 숨어있는 고수들의 조화로 이루어진 임플란트 아카데미 정규과정은 임플란트를 제대로 배우고, 임플란트 치료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번 2018 임플란트 아카데미 정규 과정은 수강생 모집 3주 만에 조기마감 됐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