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일 20일 경북지부 학술대회... CPR 핸즈온 코스로 가족과 함께하는 학술대회

경북치과의사회(회장 양성일, 이하 경북지부) 춘계 학술대회가 오는 5월 19일(토), 20일(일) 양일간 경주 현대 호텔 다이아몬드홀과 제이드홀에서 각각 개최된다.

학술프로그램을 보면, 첫날인 19일(토)에는 다이아몬드홀에서 ‘Flapless Implant Surgery에 적용되는 새로운 개념’을 주제로 왕제원(IBS) 대표가 강의한다. 이어 심미 보철을 주제로 정찬권(에이블치과) 원장이 강의한다.

제이드홀에서는 CPR 핸즈온 코스가 삼성에스원 교육으로 진행된다. 전상용 공보이사는 “CPR 교육은 대한심폐소생술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은 삼성에스원의 전문 교육자를 초빙해 심폐소생술협회에서 발급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으로 3시간에 걸쳐 진행된다”면서 초등학교 5학년이상의 치과의사 가족이나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CPR교육은 선착순 60명에 한해 진행되며 사전등록이 반드시 필요하다.

둘째날인 5월 20일(일) 다이아몬드홀에서 ‘치과위생사들의 치과의료 과오에 대한 대비와 미래치과’를 주제로 김 진(가톨릭대 치과학교실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강의한다.

이어, 치과건강보험동향 및 상병의 이해를 주제로 조미도(구미미르치과) 교육실장의 강의가 마련된다. 제이드홀에서는 ‘2018 최신 보험청구’에 대해 강민구(강민치과) 원장의 강의가 이어진다.

한편, 5월 22일 석가탄신일 연휴와 함께 경주현대호텔에서 마련한 프로모션을 경북지부가 준비했다.

가족과 함께 수영장 무료 쿠폰과 숙박비 및 조식 할인 이벤트 및 숙박료를 15만원에 제공하게 된다. 경북 회원뿐만 아니라 연휴를 가족과 함께 즐기려는 전국 회원들의 참여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대구경북치과위생사 보수교육점수 4점도 주어진다.

또한 엄마 아빠가 보수교육을 듣는 동안 자녀는 심폐소생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명실공히 가족과 함께 문화의 보고라 할 수 있는 경주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등록문의는 경북지부 사무국 053-721-7579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