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이용해 CT와 스캔 데이터를 정합하고, 플래닝까지

SIMPLE GUIDE Plus 개발자인 서상진 원장과 이수영 원장의 SIMPLE GUIDE Plus Hands-on Basic Course세미나가 지난 20일 덴티스 본사 의료기기사업부에서 개최됐다.<사진>

먼저, 이수영 원장과 함께 SIMPLE GUIDE Plus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케이스를 알아보며 매뉴얼을 익혀보는 기본적인 내용으로 강의가 시작됐다.

이어, 서상진 원장과 참가자들이 직접 덴티크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가이드 디자인 실습을 진행했다. PC를 이용해 소프트웨어에서 CT와 스캔 데이터를 정합하고, 플래닝까지 직접 해보며 실전을 익혔다.

또한, 강연장에 마련된 SIMPLE GUIDE Plus 시스템을 이용해, 가상 모의수술을 해보고, 모델 임플란트 식립까지 실습해 보는 시간과 SIMPLE GUIDE Plus를 활용한 디지털 가이드의 모든 과정을 시연과 더불어 직접 핸즈온을 하면서 마스터하는 세미나로 기획됐다.

세미나 현장에서는 3D프린터로의 출력을 위한 STL파일 추출과 3D프린터를 활용하여 가이드 스텐트 출력까지 전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어 더욱 유용했던 실무형 세미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15명 소수 인원들로 체험과 실무에 집중도를 높였다.

A 참석자는 “베이직 코스로 구성되어 디지털 가이드의 경험이 많이 없는 초보 치과의사들도 수강이 가능할 만큼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내용으로 수월하게 디지털 가이드를 익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덴티스에서는 2018년에도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기획하여 디지털 덴티스트리 세미나의 아카데미화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SIMPLE GUIDE Plus Hands-on Basic Course는 2월 24일 서울, 3월 24일 대전 등 전국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