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에서 큐레이 진단까지… 샤인학술대회 2월 3일, 4일 코엑스 3층 4층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가 오는 2월 3(토)~4(일)일 COEX 3F, 4F 컨퍼런스룸과 E홀에서 열린다. 치과의사와 진료스텝을 위한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2일, 이승준(서울하이안치과) 원장은 현미경을 이용한 엔도핸즈온을 진행한다. 근관 입구를 찾는 내용부터 안전하고 빠른 NI-TI File 사용법과 근관치료과정 핵심정리로 진행되며, 선착순 30명에게 실습 핸드파일 (15만원상당)과 NI-TI File을 증정한다.

교정 Miniscrew와 Molar에 대해서는 정현성(서울퍼스트치과) 원장과 김수정(경희대 교정과) 교수가 각각 Miniscrew의 적응증과 선택기준, 식립과 사용법 그리고 교정의 최종결과와 예후에 따른 Molar uprighting과 intrusion에 대해, 김도영(김&전 치과) 원장은 임상에서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약물지식에 대해, 황종민(올소치과) 원장은 환자의 통증을 최소화하면서 사랑니 발치를 하는 방법과 합병증 발생시 대처 노하우를 공개한다.

교정강의에서 이정화(웃는내일치과) 원장은 교정 상담과 교정 치료비의 산정과 납부 방법, 그리고 재교정환자의 상담과 비용산정에 대해, 장성원(서울이잘난치과) 원장은 교정치과의 데스크 업무 방법과 환자와 직원 대처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윤홍철(베스트덴치과)원장은 환자의 구강 점검과 크랙 분쟁에 대한 강의와 Qraypen을 활용하여 눈으로 직접 충치나 치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진단법을 제시한다.

문상진(용인쥬니어치과) 원장은 소아진료 임상 Tip과 소아 우식의 진단 및 치료 방법, 소아 국소마취에 대해 강의한다. 박정원(연세대 보존과) 교수와 황성욱(청산치과) 원장은 직접수복과 Bonding, 간접 수복과 재료의 선택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레진·인레이, 수복재료에 따른 베이스 선택법과 과민증 대처법에 대한 통합 토론이 진행된다.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수상자인 조상호(수성아트라인치과) 원장이 '전치 부 레진 충전의 실용적 테크닉'을 주제로 강의한다.

허중보(부산대 보철과) 교수가 보험의치 시대의 유지 관리에 대해, 노관태(경희대 보철과) 교수는 소프트 리라이닝 재료를 이용한 의치 첨상에 대해 강의한다. Crack을 확진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진단법부터 근관치료의 선택여부, 그리고 Crack tooth를 접근할 때 주의할 사항에 대해 곽영준(연세자연치과) 원장이 강의를 맡았다.

박혁(연세혁치과) 원장은 파노라마에서 눈 여겨 보아야 할 소견과 CT를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김성훈(서울대 보철과) 교수와 이승규(4월31일치과) 원장이 각각 Zirconia와 Glass Ceramic의 선호 이유와 각 재료의 차이와 특장점 등을 비교해 강의한다.
문상진(용인쥬니어치과) 원장은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소아 진료 임상 Tips'과 이병진 (콩세알 치과) 원장의 구취강의도 마련됐다.

스텝강의는 이창훈(서울스마트치과) 원장이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레진, 인레이에 대한 개념과 어시스트에 필요한 기본 지식에 대해, 이태희(라움치과) 원장과 장근영(서울하이안치과) 원장이 임플란트의 진단, 상담에서 유지관리에 대해, 이병진(콩세알치과) 원장은 구취환자 진료에서 스텝의 역할에 대해 강의한다.

등록은 덴탈세미나나 덴탈이마트에서 등록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02-6366-2020, 080-811-2201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성무경(목동부부치과) 원장을 위원장으로 총 11명의 학술위원이 지난 5개월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