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실전 임상치과 교정학 vol3 ‘조기 교정치료’…구올담치과병원 김정일 원장 저자

 

많은 치과의사들이 교정치료를 하면서도, 소아 교정 진단 및 치료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실전 임상치과 교정학』을 저술한 구올담치과병원 김정일 원장이 세 번째 시리즈로 ‘조기 교정치료’를 내놨다.

『실전 임상치과 교정학 vol3 조기 교정치료』는 총 4파트로 구성돼 있는데, Ⅰ부에서는 조기 교정치료에 대한 일반적인 장·단점을 설명하고 골격적 문제를 야기하는 치성문제와 성장 예측의 평가, 증례 분석 및 진단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한 Ⅱ부에서는 골격적 문제를 가진 환자의 조기 교정치료를 다루고 있는데, Ⅲ급 부정교합, Ⅱ급 부정교합, 개방 교합, 과개 교합 등을 수직적 문제에 주안점을 두어 평가하고 치료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Ⅲ부는 상악 전치 맹출 시 발생할 수 있는 치성문제에 대한 조기 교정치료로, 상·하악 전치부 총생, 매복 상악 전치, 치아 맹출 장애, 선천적 결손치아를 가진 경우의 자가 치아이식 등을 포함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부록에서는 교정용 장치의 형태, 효과, 사용법 및 다양한 형태의 변형 등을 사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교정장치 중에서도 저자가 주로 사용하는, 비교적 진단에 부합하며 환자의 불편감을 최소로 하는 장치들을 소개했다.

저자인 김정일 원장은 “아직도 교정에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소아의 조기 교정치료는 더욱 더 왕도가 없다고 생각한다”면서 “무엇보다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고, 그에 따른 치료에 부합하는 장치를 사용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가는 150,000원이며, 구입문의는 도서출판웰(02-907-2872)로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