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년치의학회 시니어 구강관리전문가 과정… 오는 26일 서울대치과병원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정재헌) 인정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과정이 오는 26일(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지하에서 개최된다. 대한 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2점이 주어지는 이번 과정은 9기과정이다.

자세한 강의 내용을 보면 노인환자와의 의사소통에 대해서는 강명신(강릉원주대) 교수가 강의한다. 치과의사가 알아야 할 심혈관 질환과 내분비 질환에 대해서는 원장원 교수(경희의대 가정의학과)가 강의한다. 정연훈(아주의대 이비인후과) 교수는 노화성 난청의 원인과 치료 그리고 치매에 대해 강의한다. 섭식연하장애의 치료와 일본 임상사례소개를 주제로 손미경 (조선치대 보철과) 교수가 강의한다.

고령자를 위한 전문치면 세정술에 대해서는 이병진(콩세알구강건강연구소) 소장이 강의를 맡았다. 거동불편 노인에 대한 전문가 구강 위생관리의 실제에 대해서는 김남희 (원주의대) 교수가 강의하게 된다.

대한노년치의학회가 주최하는 이번 과정은 고령자의 심리적, 전신적 정신적및 사회적 특성을 이해하고, 노인 구강관리및 치료의 전문가적 지식과 임상 능력에 대해 배울수 있는 기회다. 또한 노인 요양시설 치과촉탁의 활동에 필요한 임상활동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과정은 시니어 구강관리전문가 과정 보수교육 50점을 취득하고 노년치의학회 평생회비를 납부한 정회원에 한해 노년치의학회구강관리 전문가 인증서및 인증패를 수여한다고 학회측은 밝혔다. 등록은 031-202-5226으로 하면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