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합치과학회 학술대회 ... 내달 18일 연대 은명대강당

 

▲ 윤현중 회장

대한통합치과학회(회장 윤현중) 추계학술대회가 내달 18일(일) 연대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임상 trouble shooting’으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세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먼저 ‘어려운 케이스 MTA로 치료 쉽게 하기 & MTA 제거술’에 대해 유준상(유치과) 원장이 강의한다. 김성택(연세대 구강내과) 교수는 ‘이갈이 및 안면통증 환자에서 보톨리눔 독소의 임상적 적용’에 대해 강의한다. 오남식(인하대 보철과) 교수는 ‘Back to the Basic 임플란트와 보철치료계회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에 대해 강의한다.

▲ 오남식 교수

오남식 교수는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왜 임플란트를 하는지, 임플란트로 하는 것이 좋은 치료법인지 기존의 통상적인 보철로 하는 것이 환자에게 더 유리한 것인지를 짚어보는 시간으로 준비하려고 한다”며“ 임플란트로 수복하는 경우 간과하기 쉬운 기운 기초적인 것들을 짚어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치과의사전문의의 수련 및 자격 인정 등에 관한 규정 시행규칙 일부 개정령(안)이 입법예고 기간을 종료하고 법제처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어 통합치과학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학회의 방향을 설정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

▲ 유준상 원장

학회측은 “앞으로 다가올 일에 대비하여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고 미수련자 뿐만 아니라 기수련자들도 통합치의학과 전문의를 원한다는 가정하에 치협과 복지부와 긴밀하게 의견을 나누고 있다”고 밝혔다.

사전 등록마감은 내달 14일까지며 학술대회 문의는 02-2228-8982로 하면 된다. AGD 자격갱신에 대한 문의는 02-2024-9197로 하면 된다. 이번 학술대회에 참가하면 치협 보수교육점수 2점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