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준 원장

지난 호에 이어 ▶


※ 전신 균형의 기적 8
(에너지에 대하여, 전신 의학의 고민)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에너지
- 큰 에너지 요인 : 정신(감정)에너지, 호흡에너지, 화학(영양)에너지
- 작은 에너지 요인 : 전자파, 수맥파, 색상에너지, 향기에너지, 풍수지리, 소리(음악, 주문)에너지, 재질(금속, 나무, 돌, 보석, 세라믹), 양(꼴, 그림, 조각, 부적, 특수 도형 문자)

인간의 생명(건강)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에너지는 정신, 호흡, 영양 에너지이다. 언제나 바른 마음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삶을 살아야 하며, 오염되지 않는 자연의 깨끗한 공기를 마셔야 하고, 독소 생성이 적고 내몸에 맞는 양질의 음식을 먹어야 한다.

또한, 미약하지만 내 몸에 맞지 않는 위의 작은 에너지 요인들의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노출은 인체의 건강(면역력)에 상당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게 된다. 세상의 모든 물질들은 자기만의 고유한 전자기장이 있고, 에너지(파동)를 내 보내게 된다. 핸드폰이나 송전탑에서 나오는 전자파, 지하수가 흐르면서 방출하는 수맥파, 색상에 따라 각기 다른 파동 에너지, 내 몸의 세포와 잘 맞지 않는 냄새들, 듣기 싫은 말이나 음악, 저주파나 굉음, 살고 있는 집터의 모양이나 위치, 금속이나 콘크리트의 거친 파동 에너지, 그림이나 특수 문자에서 나오는 파동이 내 몸의 파동 에너지와 충돌을 일으키게 된다.

이러한 충돌(간섭)은 뇌와 몸통 간의 긴밀한 소통(정보 교환)에 지장을 주게 되며, 외부자극에 대한 뇌의 기능을 떨어뜨려 전체적인 면역 균형이 무너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미약하여 측정이 잘 안 되는 작은 에너지들을 무시하며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AK 검사를 해보면 내 몸에 좋은 색상이나 향기(아로마), 내 몸의 파동과 어울리는 음악(자연 음악, 클래식), 내 몸의 에너지 레벨을 올려주는 좋은 재질들(보석, 자연 에너지...)이 있음을 확인 할 수가 있다.

에너지에 대한 생각
우리는 흔히 기운이 없다, 공기가 차다, 기분이 좋다, 기가 차다, 기절하다, 광기, 기세, 기상 등 주변의 에너지(기)와 관련된 말을 많이 사용한다. 세상의 모든 물체나 생명체는 에너지가 있으며, 그 에너지를 서로 주고받는다. 사람 간에, 사람과 동물 간에, 사람과 자연(우주)간에, 사람과 물체(그림, 조각)간에도 에너지는 전달이 되며, 인간의 뇌에서 나오는 뇌파는 장내 세균과도 긴밀한 에너지(정보)를 주고받으며 외부의 공격에 대해 우리 몸을 지켜내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감을 통해 에너지를 받아들이고 그것만을 믿고 있다. 하지만, 눈으로 보이는 에너지는 아주 작은 범위(가시광선)이며, 귀로 들리는 소리도 제한적이고, 촉각 미각 후각은 더욱 더 제한적이다. 즉 기존의 믿음이나 지식, 눈으로 보이는 물질은 잘 인식하고 느끼지만, 보이지 않는 비 물질(뇌파, 전기, 빛, 인체의 기 순환(경락), 마음 에너지, 자연 에너지)은 인식하지 못하고 무시하는 경향이 많다.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사람들이 이런 무의식의 에너지를 느끼지 못하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각에 따른 감정(마음)도 에너지(파동)가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른다. 어떠한 마음의 버튼(긍정·부정)을 누르는 가에 따라 마음의 위력이나 몸에 반응이 크게 차이가 난다. 플라세보 효과나 상상 임신, 뭔가의 불길한 느낌이나 감, 사건에 대한 대응(긍정·부정)의 차이로 인한 마음의 편차, 2002년 월드컵 4강(집단의식) 등이 마음의 위력을 보여주는 예이다.

또한 질병에 대한 대응 특히 암 환자 분들은 최강의 긍정 요법으로 몸의 에너지 레벨을 올리면 어떠한 항암제보다 더욱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주변의 가족이나 지인들도 긍정 에너지가 넘치도록 노력해야 한다. 중요한 시합이나 경기에 앞서 운동선수들도 긍정적인 마음(심상화 기법 : 좋은 결과나 우승을 하는 상상)으로 경기에 임하면 경기력이 올라가면서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다. 의식(지식적, 이성적)이 강한 사람은 이런 무의식(기, 감)을 믿지 않으며, 모든 상황을 의식적으로 판단하게 되며, 이런 분들은 트랜스 상태에서 이뤄지는 시간선 치료(스트레스제거 요법)효과도 거의 볼 수가 없다.

의식에서 나오는 에너지는 무의식의 에너지보다 십분의 일도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언제나 주변(사람, 자연, 물질)의 에너지가 내 몸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그 에너지들이 내 몸의 에너지 레벨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한다. 특히 불평과 부정적인 말을 자주하는 사람들은 그 에너지가 전달이 되어 주변 모든 사람들에게 퍼지게 된다. 또한 식사 도중에 전달되는 부정의 말은 아무리 좋은 영양 음식이라도 독으로 작용하여 몸의 에너지 레벨을 떨어뜨려 소화가 잘 안되고 독소를 많이 만들게 된다. 의식과 무의식이 분리되지 않고 일치되는 진실된 삶을 살아야 하며, 나의 마음 에너지가 모든 이에게 사랑과 긍정의 에너지가 되도록 해야 한다.

자연 에너지
자연에는 다양한 면역 강화 물질과 생리활성 물질들이 많이 존재 한다. 자연 친화적인 생활과 자연 에너지 음식을 섭취하도록 해야 한다. 시각적으로 사랑의 눈빛으로 자연을 바라 보고, 청각적으로 자연의 소리, 자연 음악을 듣고, 후각적으로 오염 되지 않는 자연의 좋은 공기를 마시며, 촉각적으로 자연과의 교감(산림욕)을 늘리며, 미각적으로 자연 에너지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즉 자연에서 나오는 많은 에너지들을 내 몸과 마음으로 일치시켜 잘 받아들여야 하며, 가공하지 않는 자연 그대로의 음식이 내 몸이 원하는 내 몸이 좋아지는 자연 에너지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 도시 환경과 자연 환경의 차이 (AK 검사)
도시와 자연 환경에 대한 AK검사를 해보면 몸에 미치는 영향이 서로 간에 큰 차이가 난다.
도시 환경(아파트, 건물, 자동차, 네온 싸인)에서 나오는 에너지(파동)는 주기가 짧고 거칠어 지속적으로 근육을 긴장 시키고 몸의 에너지 레벨을 저하시켜 면역력을 떨어뜨리지만, 자연 환경(나무, 꽃, 돌, 물, 새소리)에서 나오는 에너지는 사랑과 감사, 명상이나 기도 시의 에너지와 비슷하여 주기가 길고 유연하여 근육이 이완되고, 몸의 에너지 레벨이 올라가면서 최강의 면역력이 회복되어 진다.
“자연과 가까이 하면 질병과 멀어지고, 자연을 멀리하면 질병과 가까워진다”라는 말이 있다.
우리 인간은 자연에서 와서 자연으로 돌아가게 되어 있다. 자연 친화적인 곳에서 자란 사람이 더 여유 있고 긍정적이며 더 순수한 것도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몸의 에너지 레벨을 올려주는 자연 음식 섭취, 자연 친화적인 생활을 해야 한다.

- 전자파의 유해성 (AK 검사)
우리는 막연히 전자파는 건강에 나쁘다고 알고 있지만, 내 몸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는 느끼지 못한다. 전자파가 내 몸에 나쁘게 작용하는 것을 쉽게 알려주는 것이 바로 AK검사이다. 스마트폰만 머리에 대도 근육의 힘이 바로 떨어진다. 그러면 어떤 사람들이 전자파에 더욱 민감할까. 주로 지속적으로 전자파에 노출된 사람들이나, 몸이 대체로 약한 사람들이 예민하게 반응하게 된다.
이들은 약한 전자파에도 신체 기능이 떨어지므로 전기 기구는 사용을 최소화해야 한다. 전자파는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 한다. 따라서 무조건 멀리 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침실에는 전기 제품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잠자는 동안은 생체 활동이 가장 약해져 있기 때문이다. 머리 측면을 자주 두드려 주면 전자파를 줄이는 데 크게 도움을 주게 된다.

- 보석과 액세사리의 AK 검사
사람들이 건강에 좋다는 생각에 음이온이 나온다는 세라믹 목걸이나 팔찌를 많이 착용하고 있다. 그 효과를 보기위해 AK 검사를 해 보면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고, 나쁘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이다. 그러면 보석이나 액세사리는 어떨까. AK검사를 의뢰한 40대 중반의 여성분은 평소 착용하고 있는 다이아 반지, 귀걸이, 시계, 심지어는 향수까지 검사해 달라고 했다. 대부분의 향수는 안 좋은 반응이 나오는데 명품으로 알려진 그 향수는 좋게 나타났고 시계나 보석도 모두 좋다는 쪽으로 나왔다.
하지만, 이미테이션으로 부르는 싸구려 귀걸이나 목걸이는 대부분이 나쁜 반응이 나온다. 원재료가 니켈이나 알루미늄 같은 중금속성분이기 때문이다. 진주 목걸이는 대부분 좋게 나온다. 진주를 입힌 가짜 진주도 경우에 따라 좋게 나타날 수도 있다. 결론적으로 대부분의 귀금속 보석은 몸에 좋은 반응을 보인다.좋은 보석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다.

※ 전신 의학의 고민 1
치아가 불편하여 내원 하였지만, 치료 도중 목과 어깨의 경직과 통증이 있어 전신을 검사한 환자이다. 한쪽 승모근의 과 긴장으로 좌우 어깨 높이가 차이가 났고, 어깨 회전 제한과 심한 통증이 있었다. 치아와의 연관성은 떨어졌고, 같은 쪽의 광배근의 약화가 보였다. 광배근 약화의 원인은 자체 근육의 문제가 아니라, 췌장의 기능에 문제가 있었고, 췌장의 기능 저하의 원인을 찾아 가다 보니 간과 부신의 기능 저하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간의 기능 저하의 원인을 찾아보니 대장의 문제가 있었고, 부신 기능 저하의 원인을 찾아보니 정신적인 심한 스트레스가 있었다.

대장의 문제는 과식과 육식으로 인한 음식의 독소가 대장에서 처리 되지 못해 간에 영향을 주었고, 그 독소가 전신으로 퍼지면서 두개골과 두경부 근육들에까지 퍼진 것이다. 불면증을 동반한 감정 스트레스는 자율신 경계의 균형을 깨뜨렸고, 부신의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트졸의 균형이 무너지면서 그와 관련된 하체 근육들의 약화를 가져 왔으며, 족부의 균형상실로 인해 무릎, 골반, 척추를 따라 어깨 근육에 까지 올라와 증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진단되었다. 어깨 통증과 회전 제한의 원인이 스트레스와 음식의 독소인 것이다.

스트레스에 대한 대응법과 독소의 주 원인인 육류 섭취를 줄이고 다른 독소의 원인인 Hidden Allergy Food를 찾아 알려 드렸다. 치과에서 독소 이야기를 하고, 어깨 통증의 원인을 스트레스와 독소라 하니 환자의 표정이 너무나 의아해 하였다. 나의 열정이 과연 그 분에게 전달이 잘 되었을까 ?

※ 전신 의학의 고민 2
지인의 소개로 만난 한 기업의 대표 이야기이다. 여러 번의 술자리에서 제 의학에 대한 이해와 지인의 건강 상태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고, 본원에 내원하여 전신 검사를 받게 되었다. 한쪽 귀가 안 들려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으며, 당뇨 때문에 약을 복용하고 있었다. 치아와 턱의 상태와 척추 구조, 내장기의 모든 기관을 정밀 검사하였고, 결과는 당뇨와 귀의 문제 모두가 치아와 턱관절과 관련이 있었음을 알려줬다.

치열의 삐뚤어짐이 턱관절의 문제를 일으켰고 안면 비대칭을 가져왔으며 이게 원인이 되어 귀의 문제와 당뇨병이 유발된 것이라고 말했다. 귀의 문제는 오래 되어 방법이 없었고, 당뇨약이라도 복용하지 않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해 추가 검사를 실시하였다. 약물과 식이 조절을 잘하고 있었지만, 당뇨 수치는 계속 높았고, 췌장의 문제와 간 기능, 부신의 기능저하가 동시에 나타났고, 구강내 장치와 내장기 도수치료, 영양 Vial로 당뇨를 개선시킬 수 있다고 조언했다.

복용하는 당뇨 약의 검사에서 지인의 몸에 맞지 않는 성분이 나왔고 교체 할 것도 말 했다. 과연 지금까지 무료로 드린 구강 내 장치와 가르쳐준 내장기 도수치료, 당뇨를 개선시키는 영양 보충제를 잘 복용하고 실천하고 있는지 의문이 든다. 몸의 독소로 작용하는 그 당뇨 약도 교체를 하였을까? 도움을 드리고 싶은 데 진심이 통하지 않는 지인 분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생소한 의학에 대해 믿지 않는 분들이 많아 요즘은 말하기가 조심스럽다. 언제까지 지치지 않는 열정과 강한 신념으로 지속해 나갈지.

키워드
#N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