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서울 성모병원 치과학교실 학술강연회 ...내달 4일

제14회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치과학교실 학술강연회가 내달 4일(일) 서울성모병원에서 개최된다. 가톨릭대학교 성의회관과 의생명산업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학술프로그램을 보면, 김윤지(가톨릭대학교) 교수가‘ 쉽고도 어려운 구치부 교정’에 대해 강의한다.

최정호(웃는내일치과) 원장은‘ Bonded connected TPA를 이용한 구치부 입하와 개방 교합의 치료’에 대해 강의한다. 김태경(연세G치과) 원장은‘ Bracket free orthodontics’에 대해, 유형석(연세대학교) 교수는‘ 안면비대칭 선수술시 횡적교합 고려사항’에 대해 강의한다. 배기선(선부부치과) 원장은‘ New approach for anterior alignment: digital double wire system’에 대해, 현재만(현재만치과) 원장은 ‘Special aspects of extraction treatment for adults’에 대해 강의 할 예정이다.

박영국(경희대) 교수는‘ The evolution of accelerating tooth movement’를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Dr. Mike Chaffee(Private practice) 는 Positioning anterior teeth ideally in the face를 주제로 강의 한다. 보철과 구강외과강의는 의생명 산업 연구원에서 진행된다. 이정근(아주대) 교수는‘Autogenous tooth bone, it’s theoretical background and practical use in clinical dentistry’ 를 주제로 양성은(가톨릭대) 교수는‘ 자기치아 이식과 재식, 그 성공의 비결’을 주제로 이철원(가톨릭) 교수는‘ 상악전치부 임플란트 치료의 허와 실’에 대해 그의 노하우를 풀어낸다. 김신구(하얀치과) 원장은‘ 합병증을 줄이기 위한 보철계획’에 대해 강의한다.

김성원(가톨릭대) 교수는‘ 상악동염의 이비인후과적 처치’에 대해, 김선종(이대목동병원) 교수는 ‘상악동과 연관된 악골괴사증의 치료’를 주제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박지만(관악서울대치과병원) 교수는‘ 3D 프린터의 임상활용과 유용성’에 대해, 이원섭(가톨릭대) 교수는‘ 소수임플란트를 이용한 국소의치’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사전등록은 www.cmcdent2016.com에서 하면 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27일까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