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픽캡임프레션코핑 Extrenal과 Internal Octa 제품까지 확대

▲ 구강내 FIXTURE에 PICKCAP IMPRESSION COPING과 IMPRESSION CAP을 체결한 모습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김인호)이 판매 하고 있는 ‘PickCap impression Coping’은 픽업임프레션의 정확성과 트랜스퍼 인상채득의 편리함으로 하나로 묶은 제품으로 이미 개원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네오는 임플란트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 되고 있는 Internal Submerged Type의 IS system 에만 적용되어 있는 PickCap Impression Coping을 External 제품인 EB system, Internal Octa 제품인 IT System 까지 확대했다.

External인 EB system의 PickCap Impression Coping은 총 10종으로 Narrow 타입은 직경 Ø4.8의 Cuff 3mm과 5mm의 2종이며, Regular 타입은 직경 Ø5.5, Ø6.0이며 Cuff는 3mm, 5mm로 4종이다. Wide 타입은 3i, 브레네막 타입 모두 직경 Ø6.0의 Cuff는 3mm, 5mm로 2종씩 4종이다.

Internal Octa인 IT system의 PickCap Impression Coping은 Regular Neck 및 Wide Neck 용으로 총 2종이며 직경은 Ø5.6, Ø7.3 이며 Cuff는 두 제품 모두 2.5mm 이다.

▲ IT-II ACTIVE임플란트에IT PICKCAPIMPRESSION COPING을 체결한 모습(위) EB-II ACTIVE 임플란트에EB PICKCAP IMPRESSION COPING을 체결한 모습(아래)

임플란트 시술에서 외과적 시술만큼 중요한게 보철과정의 시작인 임프레션이다.

전치부나 캐드캠, 멀리플케이스에서는 임플란트식립 후 임프레션 전에 환자를 내원시켜 개인용 트레이 제작을 위해 인상체득을 한 후 치과나 기공소에서 환자별 트레이를 제작, 픽업방식의 인상체득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정확한 임프레션이 필요한 부위이거나 보철물을 헥스 타입으로 제작할 경우도 마찬가지다. 이러한 과정은 치과나 기공소에서 한 번씩 더 작업을 하는 것 외에도 환자가 한 번 더 내원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픽업용 트레이를 별도 제작하는 비용문제도 발생한다.

네오가 판매하는 픽캡 키트는 트랜스퍼 타입의 코핑 바디에 픽업용 캡을 체결하는 방식이다. 메탈 트레이로 임프레션 시 캡이 트레이 안으로 픽업되고 트랜스퍼 바디를 아날로그에 연결해 트레이로 옮기는 시스템이어서 픽업의 정확성과 트랜스퍼의 편리함을 모두 반영시킨 제품이다.

▲ EB PICKCAP IMPRESSION COPING과 CAP
▲ ITPICKCAP IMPRESSION COPING과 CAP

또한 인상체득 후에는 교합을 위해 바이트 체득을 해야 하는데, 픽캡 키트는 다양한 직경과 높이로 이를 한 번에 해결해준다.

높이가 3mm부터인 코핑바디로 인해 임프레션 후 코핑바디를 분리하지 않고 바로 바이트 체득이 가능해 정확한 인상채득이 가능하다.

네오 관계자는 “개원가에서 정확하고 편리함을 인정 받은 PickCap Impression Coping이 EB와 IT 제품군까지 확대되어 임상에서 더 많은 선생님들이 정확하고, 빠르게 인상채득을 할 수 있도록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더욱더 혁신적이고 편리한 제품을 많이 출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