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 대표의 치과마케팅에 날개를 달다

소셜로그인이란 병원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할 때 별도의 로그인을 하기 위해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SNS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정보 동기화를 해주는 과정을 말한다. PC사이트보다는 모바일 홈페이지쪽에서 소셜로그인을 자주 사용된다.

회원가입을 하는 대신에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위터, 네이버’ 아이디를 입력하여 정보동기화를 통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소셜로그인은 무엇보다 환자들에게 내원문의에 가장 많은 동기부여를 하는 치료후기, 치료사례 등을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라는 것이다.

필자가 관리하는 병의원 중에서 소셜로그인 설치병원의 경우 회원가입수가 적게는 2배, 많게는 4배까지도 늘어나는 경우를 확인했다.

더불어 치료후기, 치료사례 등의 페이지뷰가 늘어나면 신규 문의진료가 늘어나는 것도 또한 당연한 일이다.

홈페이지의 소셜로그인 설치로 신규 진료문의에 날개를 달아보자.

 

 

이창호대표는 경희대 의료경영대학원 메디컬 마케팅 전문가 과정을 수료했으며, 현재 ‘리얼메디’의 대표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 ‘우리병원 좀 살려주세요’가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