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에 대한 안정성 널리 알리고 회원 인증패 달자 제안

▲ 대한 양악수술학회 (회장 황순정) WWW.KOGS.OR.KR 가 지난 9월 19일 5시 (주)신흥 세미나실에서 ‘양악수술의 홍보 전략‘ 이라는 주제로 공개토론회가 개최됐다.

대한 양악수술학회 (회장 황순정) www.kogs.or.kr 가 지난 9월 19일 5시 (주)신흥 세미나실에서 ‘양악수술의 홍보 전략‘ 이라는주제로 공개 토론회가 개최됐다.

최근 양악수술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가 혼재되어 있는바 양악수술의 안정성과 필요성에 대해 올바로 알리기 위해 학회 홍보위원회(위원장 김석훈)가 주관하여 토론회를 진행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치과 의사나 스탭 대상으로 한 메이져 강의를 할 것과 치과계 신문에 양악수술에 대한 내용을 연재 할 것과 정회원 인증패널을 병원에 게시하여, 양악수술 전문가라는 이미지를 주고 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홍보가 가능하도록 하자는 의견과 학회 홈페이지에 일반 환자를 위한 수술교정 Q&A 게시판을 운영하자는 의견도 개진됐다.

최근 양악수술에 대한 분위기를 반영하듯 많은 분들이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진지한 고민과 토론 과정을 통해 좀 더 좋은 홍보전략을 수립하는데 좋은 밑바탕이 되었다고전했다.

강진한 공보이사는 “대내적으로 치과의사와 치과 스텝을 대상으로 양악수술의 필요성과 효과에 대한 실제적인 설명, 안정성에 대한 객관적인 근거 제시 등을 함으로써 치과 관계자들이 환자나 주변 사람들에게 설명할 수 있도록 하거나 학술대회 및 보수 교육의 장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노력등에 대해 이야기 되었으며, 대외적으로는 일반인들이 느끼는 양악수술에 대한 정보와 오해를 이해하고, 각종 매체를 통해 전파되는 잘못된 정보의 유통을 차단함으로써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재능기부형식의 사회 봉사사업의 참여 등을통해 올바른 양악수술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노력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