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응시료 인하...경과조치 후 다른전문과목 시험과의 형평성 제고

기호 1번 박영섭 yes 캠프는 4후보 중 유일하게 통합치의학과 전문의에 대한 공약을 내세웠다. 
박영섭 후보는 통합치의학과 전문의 선발 과정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이를 위해 시험응시료 인하와 회비사용내역을 공개하고 교육사업이후 남은 재정을 회원들에게 모두 환원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턱없이 부족한 수련기관을 확대하고 경과조치를 시행한 다른 전문과목 시험과의 형평성도 제고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영섭 후보의 yes캠프는 “미래세대를 위한 비전과 철두 철미한 회무철학으로 성실함과 부지런함 그리고 정직함을 가진 리더만이 치과계의 변혁을 이룩할 원동력”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를 위해 준비된 인재가 많은 것도 박영섭 yes캠프의 차별화이자 강점이다. 

먼저 오직 회원을 위한 회무 25년! 동네치과 살리기의 주역 박영섭 회장 후보를 꼽을수 있다. 
서울시치과의사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탄탄한 회무 능력자 이상복 부회장 후보. 서치 신협자산 1,000억 달성의 주인공이자 협회의 살림꾼 강충규 부회장 후보.치협 회원의 민주주의 꽃! 협회장 선거 직선제 추진과 완성을 이룬 박태근 부회장 후보를 꼽을수 있다. 

#국민과 더 가까이 ‘덴탈 엑스포’ 개최
치과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바꾸기 위한 복안도 제시했다. 홍보전담 부회장 신설과 홍보위원회를 상설 개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국민 옴부즈맨 제도 운영과 대한민국 덴탈엑스포를 개최 할 예정이다. 

덴탈엑스포는 정부지원과 민간업체의 후원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치과관련 교육과 함께 치과의 친근함을 국민들에게 알릴수 있는 다양한 행사에 소비자와 소비자 단체가 함께 참여케 함으로써 국민이 치과의사를 바라보는 시각에 보다 전문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를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예기치 못한 의료사고나 정부 조사시 회원들에게 도움을 줄 복안도 내놓았다. 

그 해답은 바로 의료분쟁공제조합의 신설과 함께 치과의료감정원을 별도로 설치할 예정이다. 회원보호를 위해 진료거부권을 도입하고 불가항력적인 사고에 대해 정부지원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심평원 현지조사나 실사시 현지조사 전문가를 투입해 회원 보호를 위해 앞장 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