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청구와 포털사이트, SNS 연동으로 실시간 예약, 접수 확인 가능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지난 1월말 정식 출시한 치과용 전자차트 소프트웨어 OneClick 은 ‘클릭 한 번으로 만들어 가는 디지털 치과’를 모토로 내세운 치과용 전자차트다. 
오스템의 보험청구 소프트웨어인 두번에와 하나로의 장점만을 모았다. OneClick 의 가장 큰 특징은 폭넓은 호환성이다. OneClick 은 현재 교정 소프트웨어 V-Ceph을 비롯해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OneGuide, 기공용 소프트웨어 OneCAD 등 오스템의 다양한 소프트웨어들과 연동이 가능하다.

OneClick 은 하나로와 두번에를 포함, 타사에서 출시한 모든 영상 장비와도 연동이 가능하다. 또, OneClick 은 포털 사이트나 SNS를 통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고, 접수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네이버 아이디를 보유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주변의 치과를 검색하거나 치과의 환자 후기와 치과에서 제공하는 특화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PC나 핸드폰을 사용해 치과 예약이 가능할 정도로 편리하다. 치과에서는 신규 환자 유치가 가능하고, 치과를 홍보할 수 있는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을 통한 서비스도 기존 방식과 달리 업그레이드 됐다. 

문자 전송뿐만 OneClick 을 통해 카카오톡을 활용, 환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할 수 있다. OneClick 은 쉽고 빠른 차팅과 정확한 보험청구를 돕는다. 임상의사결정지원시스템(CDSS) 기능으로 지능형 서비스로 보험청구 가이드 기능과 전자차트 가이드 기능을 추가했다. 
입력된 자료를 분석 후 사용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시하기 때문에 차팅과 보험청구에서 어렵고 복잡한 부분을 줄이고 오류없이 정확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환자의 파노라마 사진을 활용해 전자차트에서 자동으로 치아를 선택해 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치아 선택 이미지로 활용이 가능해 치료 과정을 설명할 때 환자의 이해도를 높일수 있다. 

OneClick 은 진료과별 전자차트 템플릿이 반영된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교정과, 구강내과, 소아치과 등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OneClick 은 수납과 통계의 정확성을 높이고, 세무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카드단말기 자동 연동 기능으로 결제 내역은 물론 카드입금액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때문에 별도 장부나 프로그램이 없어도 거래 내역을 확인하고 검색과 취소를 한 확인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OneClick 은 전자차트 기능 외에도 포털사이트 실시간 예약과 수납 및 통계기능과 같은 탁월한 기능이 많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