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동요도 측정기 AnyCheck ...타진식 측정기로 보철 체결시기 결정

 

임플란트와 치조골간의 결합 강도를 측정하는 타진식 임플란트 동요도 측정 장치인 AnyCheck는 임플란트의 보철 체결시기를 결정할 수 있고, 임플란트 실패의 위험성을 줄여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임플란트 식립후 동요도 측정가능
(주)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판매하는 AnyCheck는 Healing Abutment를 제거하지 않고 사용 할 수 있으며 임플란트 식립 후 언제든 동요도 측정을 안전하게 할 수 있다.

애니체크의 골융합 강도는 iST (Implant Stability Test) 값으로 표현하며, 30~85 까지 숫자로 표기되며 측정시간이 3초 이내로 빠른 측정이 가능하다.
애니체크는 골융합이 약할 경우 2회 타진하며 정상적인 골융합의 경우 6회 타진된다. 특히 애니체크는 여러 개의 임플란트 측정 시 보다 더 편리하다. 또한 약한 타진으로 임플란트의 동요도 측정이 가능해 타사 제품대비 대비 타격량이 약 30%가 감소된다.

기존의 동요도 측정기는 측정 시 힐링어버트먼트를 풀어야하는 번거러움으로 불편했고 동시에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었다.

아울러 측정 시마다 발생하는 소모품 비용이 개당 2만원으로 지속적인 추가 금액을 부담해야했다. 하지만 애니체크는 이러한 소모품 비용이 전혀들지 않는다.

#치조골에서 분리되는 fail '거의 없어'
타사의 제품의 경우 시술 시 임플란트와 힐링어버트먼트는 약 10N의 힘으로 체결되어 있는데 이때 힐링어버트먼트를 제거시 임플란트가 치조골에서 분리되는 경우(fail)가 발생할 수도 있다.

AnyCheck는 타진방식으로 ISQ Value 구현으로 반복측정에서 재현율 95%이상을 얻을수 있다. 또한 타격방식을 개선해 측정대상에 직접 컨택이 가능해 측정타격 횟수를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동요도가 70미만의 경우 2회만 타격하면 된다.
 

Clinical Case

# 측정값 낮으면 골융합 강도 낮아
한편, 동요도 측정값은 ISQ Scale과 유사한 수준이며 60 이상이면 bridge, 70 이상이면 single case의 loading이 가능하다. 30~59는 빨간색으로 표시되며 60~64는 주황색, 65~85는 녹색으로 표기된다. 측정값은 30~85로 표시되며 측정값이 낮을 수록 임플란트와 골융합강도가 약한 상태임을 의미한다.

또한, 타진에 의한 동요도 측정값은 힐링 어버트먼트의 길이에 따라 일정비율 차이를 보인다. 표시된 측정값은 4mm 힐링에 맞춰져 있고, 힐링의 길이에 따라 보정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