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스펙, 노무사가 알려주는 근로계약부터 퇴직금 정산 그리고 업무상 재해까지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이 오는 1월 19일(일) 브레인스펙 세미나실에서 ‘치과노무관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주제로 제1회 치과노무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

원장, 실장, 경영실장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치과노무관리 세미나는 우리치과의 인사노무관리를 표준화하는 방법을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더 나아가 치과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실제 노무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치과의 노무관리를 재정비하고, 표준화할 수 있도록 기초작업을 도와줄 것으로 예상된다.

노강규 세무사
노강규 세무사

노강규(노무법인 이언 )대표노무사가 ▲개원단계에서 노무관리 문의사항(언제부터 근로계약서를 작성해야 할까요?, 일용직 사용의 방법, 4대보험 성립신고와 자격 취득, 직원채용은 언제부터 할 수 있나요? 사업자등록 이전에 채용된 직원들)

▲임금 및 퇴직급여 관리(임금계산 실무, 통상임금 계산 실무, 최저임금 판단 방법, 포괄임금제 운영 실무, NET 급여 작성 실무와 위험성, 법적신고사항과 사업장 규모별 적용법규, 퇴직급여 제도 운영 실무) ▲입사와 퇴사관리

▲징계와 배치전환(복무사항의 설정과 징계, 징계위원회 운영 실무, 직무의 변경, 근무장소의 변경 ▲업무상 재해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브레인스펙 관계자는 “개원을 준비하는 원장들이 가장 고민하는 점이 직원, 노무관리”라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노무관리 기초의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문의 010-3618-2080)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