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4회를 맞는 샤인학술대회가 ‘지식의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를 슬로건으로 내년 2월 2일(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세션 1은 ‘Back to the BASIC’으로 치과 진료에 근간인 다양한 기본기를 다진다.
황성연(사람사랑치과) 원장이 약물 처방에 대해 소개하고 김선영(서울대) 교수는 ‘Inlay 원 포인트 레슨’에 대해, 문상진(용인쥬니어치과) 원장이 소아환자에 대해, 허경회(서울대) 교수가 파노라마 판독에 대해 설명한다.

세션 2 ‘포기하지마! 7번’에서는 최대의 고민인 7번 제2대구치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신수정(연세대) 교수는 엔도를, 조인우(단국대) 교수가 제2대구치의 치주질환 원인과 술식을, 조신연(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교수는 개원가의 어려움인 Re-plantation을, 김일영(크리스탈치과) 원장이 제2대구치의 부분교정에 대한 노하우를 전한다.

세션 3의 ‘심미수복의 고수’는 김성훈(김성훈 치과) 원장, 조상호(수성아트라인치과), 박종욱(드림치과) 원장, 정찬권(에이블치과) 원장이 구치부 및 전치부 크라운, 전치부 레진, 라미네이트까지 각각의 심미수복 트렌트와 팁을 전한다.
이어, 이현욱(덴트웹) 대표의 전자차트 특강이 진행된다.

세션 4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는 안전한 교정치료를 위한 진단과 세부 술식으로 이뤄진다.
최윤정(연세대) 교수가 브라켓에 대해, 고범연(고범연XO치과교정과) 원장의 안전진단의 이모저모, 최형주(서울바른치과) 원장이 레벨링을, 임중기(압구정연치과) 원장 안전한 공간폐쇄의 임상 팁을 제공한다.

한편, 강의장 밖 DV World에서는 열려 Hot Item을 특별한 프로모션으로 만날 수 있다.

(문의 1544-2809 / 080-811-2201)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