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틀니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부분틀니의 핵심 원리와 실전 노하우』 신간이 출시됐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은 제1장에서 부분틀니의 치료계획을 주제로 가철성 부분틀니의 지대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2장에서는 부분 무치악―치아상실과 변화를 주제로 다루고 있으며 치열의 자연적 변화와 치아상실 그리고 Shortened dental arch concept에 대해 다루고 있다. 
제3장은 부분틀니의 설계 원리를 주제로 부분틀니 작용의 기계적 원리와 부분틀니 설계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저자의 노하우를 풀어내고 있다. 
제4장은 후방 연장 부분틀니의 설계를 주제로 교합압의 분산 계획, 후방 연장 부분틀니의 삽입로, 후방 연장 부분틀니 설계의 실전에 대해, 제5장에서는 부분틀니를 위한 구강형성에 대해 다루고 있다. 

그 외에도 △의치의 형태 △Attachment의 형태와 그 종류 △임플란트에 surveyed crown으로 부분틀니 수복은 가능할까? △임플란트 부분틀니의 증례 △부분틀니 구강폐쇄장치(Obturators) △부분틀니 구강폐쇄장치의 설계 원칙과 증례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고 있다.

한편, 이 책은 “Implant Overdenture의 핵심 원리와 실전 노하우”를 잇는 ‘실전보철임상시리즈’의 세 번째 책이며 “Implant Overdenture의 핵심 원리와 실전 노하우”는 지난 2018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된 바 있다. 

(구입문의 02-922-7080)


『부분틀니의 핵심 원리와 실전 노하우』 | 신상완, 이정열 共著 | 2019년 12월 5일 발간 | 대한나래출판사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