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II, 임상사례집 발간 ‘1,000인의 치과의사, MagiCore를 톡하다’

AMII(Academy of Minimally Invasive Implantology)에서 발간한 최소침습 임플란트 임상 사례집 ‘1,000인의 치과의사, MagiCore를 톡하다’가 화제다.

이 책은 치과의사들이 최소침습 임플란트에 대한 임상을 공부하기 위해 지난 2017년 6월 개설된 카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지난 2년여 간 나누었던 임상에 관련된 내용을 담았다.
치과의사들의 임상 교류를 통해 최소침습 임플란트의 발치 후 즉시 식립, 복잡한 증례의 임상, Complication의 원인과 대처 등 다양한 사례를 아낌없이 공유하고 있다.
특히, AMII연자들이 올바르게 접근하는 MagiCore 시스템을 제시하며, 통계적인 근거를 통해 임상적인 타당성을 검증하며 다양한 임상 난제를 해결하는 비책을 함께 공유 하고 해법을 제시하는 자리다. 

20여 명으로 시작됐던 채팅방에 가입한 국내외 치과의사는 2019년 6월 1,000명을 넘어섰고 2019년 11월 현재 1,200명을 육박하고 있다.
관계자는 “대한민국 유일한 임상 케이스 공유 톡방으로 치과의사들의 사랑방 역할을 잘해왔다고 생각한다”며 “치과의사 모두가 공유하고 진보하는 치의학계의 유례없는 집단 지성으로 발현할 것을 자부한다”고 전했다.

이 임상 사례집은 지난 11월 2일(토), 3일(일) 개최된 ‘2019 AMII World Symposium’을 통해 임상사례집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했으며 최소침습 임플란트 학회 연수회를 정기적으로 진행해 이론은 물론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최소침습 임플란트 시술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한편, ㈜이노바이오써지(IBS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수술법에 있어 변화를 활발히 시도하는 기업이다.
최소침습 임플란트 시술법인 ‘MAGIC Surgical System’은 생체친화적인 시술을 지향하는 수술법으로 기존 임플란트의 단점을 보완키 위해 도입한 시술법이다.  
IBS 임플란트는 환자의 불편함이 클 수밖에 없는 기존의 임플란트 시술에서 손상으로 인한 환자의 치료 불편감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연조직과 치조골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데 집중했다.

오랜 연구개발 끝에 왕제원 대표는 이식재와 같은 기타 인공물들의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으로 환자의 불편감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결론을 얻어 개발한 시스템이 바로 ‘MAGIC Surgical System’이다.
세계 최초로 최소침습 임플란트 시술에 최적화된 4세대 임플란트인 ‘매직코어’는 현재 세계 임플란트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과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다.
AMII는 매직코어 시스템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유저들을 교육하는 세계적인 아카데미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