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턱얼굴미용외과연구회(회장 최진영)는 지난 10월 19(토), 20(일) 양일간 가톨릭대 응용해부연구소에서 안면윤곽수술과 턱얼굴미용수술에 대한 사체해부연수회를 개최했다.

8회째인 이번 연수회도 국제 연수회로 진행됐다.
총 인원 10명 중 태국 구강악안면외과 회장인 Dr. Thonhchai Nuntanaranont을 포함 3명의 전문의가 참석했고 대만,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온 참가자를 포함해 총 6명의 해외 참가자와 국내 참가자 4명이 참가했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턱끝성형술과 하악성형술 △돌출입 수술 △광대성형술 및 안면 윤곽수술, 보톡스, 필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외에도 코성형술, 안검성형술, 지방흡입술 및 지방이식, 안면거상술 같은 턱얼굴미용수술의 모든 것을 모두 포함하여 턱얼굴 부분의 미용 분야에 대한 국내최고의 권위자들이 강의했다.
황종민 원장은 “턱얼굴미용외과연구회 사체해부연수회는 1:1 지도하에 모든 수술을 직접 해 볼 수 있어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면서 “태국에서 온 참가자들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앞으로도 연구회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6년 7월 21일 대법원 보톡스 판결 승소로 인해 치과의 블루오션은 바로 턱얼굴미용분야라는 인식으로 이를 치과경영에 잘 활용하는 사례는 점점 더 늘고 있는 추세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