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술로 개발한 무선 디지털 교합분석 시스템 ‘ACCURA’

환자가 저작운동이나 특정부위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이는 교합의 문제가 근본적인 원인인 경우가 많다.
저작운동이나 특정 부위에 불편도 십중팔구 교합문제가 원인이다.
따라서 환자의 치아상태와 구강형태를 분석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교합분석시스템이 바로 ACCURA(아큐라)다.

교합치료는 치아의 민감성, 보철의 정확성, 교합의 불균형 등을 식별하기 위해 정확한 자료산출이 최우선으로 요구된다.
이에 순수 우리 기술로 개발한 무선 디지털 교합분석 시스템인 아큐라는 전자 압센서와 인체공학적인 핸드피스와 직관적 소프트웨어를 통해 골절된 수복물과 보철 문제, 그리고 교합 불균형 등을 식별해 주는 시스템이다.
특히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교합 불균형을 식별하는데 최고의 안성맞춤 시스템이다.
또한 환자의 저작습관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환자의 저작훈련에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임플란트 수술환자의 경우 파손방지를 위해 수술부위에 과도한 교합력으로 저작하지 않고 적절한 교합력으로 저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저작운동 활용에도 좋은 시스템이 바로 아큐라다.

아큐라는 무선 WiFi로 작동하며 그래프 출력으로 시간 흐름에 따른 교합상태와 교합력 분석이 가능해 이 데이터를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어 동의율을 높일수 있다.
아큐라 시스템을 이용한 시술 전후 측정된 데이터는 △치아가 맞물리는 시간 흐름에 따른 좌우 교합도와 교합 간섭점 △교합이 이뤄진 상태에서 안정적인 유지여부 및 교합 간섭점 △치아가 열리는 시간 흐름에 따른 좌우 교합도 및 교합 간섭점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디메텍 관계자는 “ACCURA는 5년의 개발 끝에 탄생한 국내 독자 기술로 가격을 대폭 낮춰 기존의 외국제품과의 차별화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큐라는 지난 독일 IDS에서도 해외 많은 기업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제품으로 국내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문의 032-234-0011)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