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교정 수술치료의 최신지견 …오는 7월13일(토) 오후6시 서울성모병원

3회 올소턱 교정수술세미나가 오는 713() 오후 6~9 30분까지 서울성모병원 608호에서 개최된다. 해마다 개최되는 올소 턱교정수술세미나는 턱교정 수술치료의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의 내용은 ‘3D 양악수술 2.0’을 주제로 권민수(올소치과구강악안면외과) 원장이 강의한다. 권 원장은 2012년부터 3D 양악수술을 본격적으로 시행해 왔다.
그의 이제까지의 노하우와 함께 새로 시도되고 있는 최신 3D 테크놀로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권원장은 턱교정수술 환자의 사랑니, 언제 빼고 언제 남기는가를 주제로 턱교정 수술이 필요한 환자의 교정치료를 할 때, 사랑니를 수술전에 뽑을 것인지, 남길 것인지, 뽑는다면 언제 뽑는게 환자에게 가장 유리한 지에 관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황종민(올소치과 구강악안면외과) 원장은 기능과 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양악 회전술의 모든 것을 주제로 최근 양악수술에서 가장 많이 쓰는 수술계획인 양악회전술(Clockwise rotation of maxillomandibular complex)에 대해서 설명하게 된다. 즉 양악 회전술을 하는 이유와 기능적, 미용적으로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황원장은 또 지난 한 해 가장 흥미로운 케이스를 선정해 , CASE of the Year 2018을 주제로 초진 상담부터 3D 분석과 3D시뮬레이션, 수술, 수술 후 변화를 통해 전체 치료과정을 보여주는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등록 02-542-3575)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