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부와 치산협 업무협약 체결 ...이사회 승인후 효력 발생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이하 경기지부)와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임훈택, 이하 치산협)가 ‘치의학 및 치과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

협약식는 지난 4일(목) 경기지부 회관 중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양측은 이번 MOU를 통해 상호 신뢰와 우의를 바탕으로 장래 학술대회와 전시회 개최에 협력키로 다짐했다.

중점협력 내용은 △과거의 학술대회 및 전시회 사례 분석과 공동주최 △학술대회와 전시회의 주최방식, 비용분담, 사후정산 등 공동주최 혹은 통합 주최와 관련된 사항에 관한 합리적 대안 마련후 각 이사회에 보고 승인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를 위해 양측은 먼저 공동 위원회를 구성하고, 양측이 추천하는 3명(위원장 1인 포함)씩 총 6명으로 하여 2인의 공동 위원장을 두기로 했다.

최유성 회장은 “이번 MOU는 치과계 학술대회와 기자재 전시회의 진정한 발전을 위한 계기로 삼고자 한다”면서, “법적으로나 도덕적으로 한 치의 의혹도 없이 치산협과의 향후 신뢰 증진에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앞줄 가운데 임훈택회장(좌), 최유성회장(우)

임훈택 회장은 “전시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미래지향적인 계획을 갖고 나아가야 한다”며, “이번 협약식으로 경치와 치산협이 공동으로 협력해서 치과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안제모 부회장도 “이번 MOU는 내년 KDX와 GAMEX 공동개최를 위한 시작”이라고 언급했다.

김영훈 조직위원장은 “ 향후 공동개최를 위한 준비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자는 데 뜻을 같이한 것이며 공동개최를 하게 될 경우 양 단체가 협의 하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은 하나씩 걷어나가면서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 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최유성 회장, 김영훈 GAMEX 2019 조직위원장, 전성원 부회장, 김성철 부회장, 임경석 부회장, 위현철 총무이사, 김동수 재무이사 등 경치 임원들과 임훈택 협회장, 안제모 부회장, 최병철 총무이사, 박현종 자재이사, 고인영 학술이사 등 치산협 임원들이 참석했다.

한편, 이번 협약의 효력발생은 이사회 승인 후 발생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