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치과병원 융복합치의료동 ...연수센터, R&D 연구센터 준공

서울대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은 지난 27일(목)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용복합치의료동 증축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사진>

융복합치의료동은 기존 서울대치과병원 저경 쉼터 부지에 지상 8층 건물로 연면적 5,328.28㎡규모다. 1층부터 4층까지는 장애인과 희귀 난치성 환자의 진료공간으로 이용된다.

5층부터는 글로벌 치의학 인재양성 및 융복합치의료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단순히 환자 진료 기능뿐만 아니라 권역별 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지원하고 국가 구강보건 정책 수립과 시행을 지원해 전국 장애인구강진료센터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이 날 준공식에는 서울대학교 오세정 총장, 한중석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장 비롯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날 준공식에는 서울대학교 오세정 총장, 한중석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장 비롯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해외 치의학자 연수센터도 완공됐다. 연수센터는  치과병원의 미래발전을 위한 글로벌 치의료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융복합 R&D센터에서는 치의료기기 아이디어 실용화 등 관련 산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융복합치의료기술 연구를 활성화해 글로벌 수준의 연구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허성주 병원장은 “융복합치의료동은 국내외 치과의사교류와 4차 산업인 빅데이터 연구의 플랫폼이 될 것”이며, “보건복지부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권역별 장애인 구강진료의 컨트롤 타워이자 한국 공공의료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