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주과학회 (회장 구 영) 고문단 초청 간담회가 지난  5월 29일(수) 오후 6시 서울시내 모 처에서 개최됐다.
구 영 회장은 30대 집행부 소개를 시작으로 학회의 비전인 ‘구강건강의 선도적 역할 및 치주과학의 글로벌 리더’를 실천하며 국제적 위상강화를 위한 학회의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고문님들의 지속적인 격려와 관심에 대한 깊은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이어, 설양조 총무이사는 학회 현황과 학술일정및 제11회 잇몸의 날 행사, JPIS 학술지 발간현황 등을 보고했다. 

최상묵 고문은 “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우리나라 국민의 치주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학회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막중하며 앞으로 이에 대한 준비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구 영 회장은 “열정 넘치는 우리 임원단은 진료현장에서 헌신하는 회원들과의 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내년 60주년을 맞이해 다가올 새로운 시대에 대비한 준비에 학회 고문님들의 조언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는 최상묵, 김종관, 정종평, 권영혁, 신형식, 서영수, 채중규, 박준봉, 조규성, 류인철 총 10분의 학회 고문단과 조기영 명예회장과 구 영 회장을 비롯한 집행부 임원이 참석했으며 매년 고문단을 초청해  조언을 듣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