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미, Osteteology foundation과 협약 체결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 영, 이하 카오미)가 2020년 춘계종합국제학술대회(iAO 2020)를 Osteology foundation(이하 OF)과 공동 개최하기 위한 협약식을 지난 4월 26일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체결했다. 2020년 춘계학술대회는 카오미가 개최하는 네 번째 국제학술대회이다.

카오미는 지난 2018년에도 OF와 공동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2018년의 성공을 바탕으로 OF 측과 지속적인 공동개최 논의가 있어 왔으며, 오는 2020년에도 공동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키로 했다.

협약 체결을 위해 카오미에서는 구 영 회장을 대신하여 김정혜 부회장 (국제위원회 위원장)이 대표로 참석했고, 구기태 연구이사를 비롯하여 정의원, 김현주, 임현창, 차재국, 조영단 이사가 함께 자리했다.
OF 측에서는 Mariano Sanz 현 회장과, William V. Giannobile 차기 회장, Kristian Tersar 상임이사가 협약식에 참석했다.

Osteology Foundation과 iAO2020 협약 체결
Osteology Foundation과 iAO2020 협약 체결

김정혜 부회장은 “2020년에 공동학술대회를 계기로 카오미가 아시아권은 물론, 세계로 뻗어나가는 초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 세부 프로그램과 연자에 대한 조율을 거치는 과정이며, 선정이 완료되는 대로 카오미와 OF의 홈페이지(https://www.osteology.org)에 광고가 될 예정이다. 2018년과 마찬가지로 국제적인 유명 연자들이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며, 강연은 물론, 이 연자들이 직접 지도하는 핸즈온 코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OF는 지난 4월 25일-27일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THE NEXT reGENERATION”이라는 대주제 하에,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했으며 전 세계 65개국에서 2,800 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정의원 이사와 박지만 편집 이사가 메인 포디움에서 연자로 발표했다. clinical research forum에서 구기태 이사가 임상 구연 발표 1위를 수상하여 대한민국 치과계의 우수성과 더불어 카오미의 위상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

구 영 회장은 “OF는 세계적인 임플란트 관련 학술단체이며 카오미와 두 번째 공동 학술대회를 진행한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나라 임플란트 학문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다. 앞으로도 카오미 학술대회는 OF와의 돈독한 관계속에서 국제적인 학술대회로 자리 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오미 관계자에 따르면 OF와 공동개최 협약이 이루어짐에 따라 김남윤 부회장을 조직위원장으로 하는 iAO 2020 준비를 위한 조직위원회를 발족하고 최근 준비를 시작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