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 이하 브레인스펙)은 오는 6월 2일 보아치과에서 스위스덴탈아카데미(SWISS DENTAL ACADEMY, SDA) 치과위생사 정규코스를 개강한다.

SDA 코스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예방치과학 전문 강연으로 SDA 덴탈아카데미 강사이기도 한 보아치과 김민정 이사가 연자로 나서 ‘예방치과의 모든 것’을 대주제로 강연한다.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4시간 동안 진행되는 ‘예방치과의 모든 것’ 코스에서는 ‘계속구강관리를 병원 내 시스템화하기’와‘EMS 파워 스켈링을 위한 정확한 사용법’, ‘AirFlow를 활용한 유지관리’ 이론 강의가 진행된다.  패컬티들과 함께 이론에서 배운 내용을 한층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접 실습도 진행한다.

브레인스펙 관계자는 “최근 한 학회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치과에서 예방처치업무를 강화하는 것이 치과위생사의 직무만족과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면서 “그만큼 치과위생사의 직무만족과 예방에 대한 연관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번을  계기로 치과위생사의 주요 업무중 하나인 예방치과학을 다시 한 번 짚어보고 치과의 미래를 내다 볼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010-3618-2080)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