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바른이봉사회가 주최하고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하여 열리는 대국민 치아교정 홍보의 날인 제 7차 바른이의 날 미소리본 캠페인 행사가 올해는 “치아교정이 필요한 우리가족을 위한 꿀팁”이라는 주제로 5월 19일(일)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 6층의 은명대강당에서 개최됐다.<사진>

이날 행사는 사전에 치아교정검진을 신청한 270여명 중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연자로 나선 안석준(서울대 치과병원 치과교정과장) 교수는 ‘우리아이 교정치료 언제할까요?’란 제목으로 성장기 아이들의 교정치료시기와 더불어 전반적인 치아교정 치료 시기에 대해 설명했다. 뒤이어 이기준(연세대치과병원 치과교정과장) 교수는 “인생 제 2막을 위한 성인치아교정-언제, 어떻게, 왜?” 란 주제로 중장년기에 기능적인 치아교정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날 교정검진을 지원한 15명의 대한치과교정학회 소속 회원이 참석자들과 일대일로 검진과 함께 상담을 통해 의문점을 해소시켰다.

그밖에도 양치질 체험관(아이오디케), 플라그 체험관(아이오바이오), 타액 검사관(유한양행), 3D 안면스캔관(모르페우스) 등 체험관이 운영됐다. 치과위생사가 양치질을 교육시키는 양치질 체험관과 눈에 보이지 않는 플라그를 체험하는 체험관도 운영됐다. 타액검사관에서 환자의 타액을 바로 채취 분석하여 환자의 우식도, 잇몸건강, 구취들을 측정하여 결과지를 바로 보여줬다. 3D 안면관에서는 간단히 자신의 얼굴을 복사하여 비대칭이나 골격문제가 있는지를 즉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