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치과의사회 춘계학술대회 5월 25~26일 경주에서

경북치과의사회(회장 양성일) '춘계학술대회 및 가족동반 친목대회'가 오는 5월 25일(토)~26일(일) 양일간 경주 더 케이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의사를 위한 최고의 임상 강의뿐만 아니라 회원 가족을 위한 심폐소생술(CPR) 자격증 취득과정을 비롯 보톡스와 치과현미경 핸즈온 코스를 마련했다.

보문호
경주 보문호

둘째날인 26일(일)에는 경북 보험위원회에서 준비한 치과보험청구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춘계학술대회에는 면허신고를 위한 필수교육으로 '의료분쟁 등에 관한 실전 대처방안'을 주제로 김용범 변호사의 강의가 마련되어 회원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한 강의도 마련되어 있어 모든 치과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북지부 학술대회가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리는 만큼 등록 회원뿐만 아니라 가족들을 대상으로 경주의 역사와 문화유적지를 탐방할 수 있는 관광코스와 무료영화 관람을 준비했다. 저녁 만찬에는 등록회원과 가족들을 위한 공연과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보문정
보문정

양성일 회장은 “학술대회를 통해 보수교육점수와 필수교육도 챙기고 국내최고의 관광지 경주의 매력도 만끽할 수 있는 둘도 없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가족들과 함께 휴일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학술대회에 경북지부 뿐만 아니라 타지부 회원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25일(토) 경상북도 여자치과의사회 출범을 맞는 총회도 학술대회 일정과 함께 열릴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 4점(필수교육 2점 포함),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4점이 주어지며, 삼성에스원에서 실시하는 '심폐소생술 자격증 취득' 과정(선착순 30명)과 핸즈온 코스, 문화해설사를 동반한 경주 문화유적지 관광을 원하는 회원은 경북지부 사무국(053-721-7579)을 통해 사전 등록을 받고 있다.

석굴암 본존불
석굴암 본존불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