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휴비트(대표 김병일) Meeting(조직위원장 권병인)이 오는 5월 26일(일) 코엑스 4층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다. 이번 휴비트 미팅은 발치와 비발치(Extraction VS NonExtraction)를 주제로 발치와 비발치의 장단점과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한계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심미성과 치료 효율성을 고려한 발치와 비 발치의 결정’에 대해서는 최성환 교수가 강의한다.
‘Extraction or Non-extraction to camouflage skeletal discrepancy’를 주제로 채화성 원장이 강의한다.

모성서 교수는 '상악 치열의 후방이동을 통한 비발치치료'에 대해, 임성훈 교수는 Posterior IPR after Molar Distalization 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어 김병일 대표는 휴비트의 미래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교정치료계획에서 발치와 비발치의 변화'에 대해서는 백형선 명예교수가 강의한다.
‘Sagittal First, Carriere Motion Appliances’ 를 주제로 박창석 원장이 강의한다.
‘What makes you decide the extraction?’ 이계형 원장이 설명할 예정이다.

권병인(하얀치과) 조직위원장은 “현대 교정학의 치료법은 발치과 비발치 논쟁의 역사로 볼 수 있다. 안정된 치료 결과를 얻기 위한 임상가들의 끊임없는 연구와 논쟁이 있어 왔다”면서 “이번 2019년 Hubit Meeting을 통해 발치와 비발치 치료의 장점과 단점, 한계와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휴비트미팅의 등록비 전액은 바른이봉사회 후원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문의 02-318-2822)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