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클라 3Shape 협력 계약 체결... ‘IvoSmile’ 치열 교정과 수복을 한번에

Ivoclar Vivadent와 3Shape이 심미적인 치과 이미징 기술을 제공키 위해 새로운 영역의 협력을 시작했다. 증강현실 (AR)을 기반으로 하는 Ivoclar Vivadent의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IvoSmile’이 3Shape의 치열 교정 어플리케이션과 수복 어플리케이션에 통합된다.

지난 5월 8일 이보클라 비바덴트와 3Shape이 증강현실(AR)을 기반으로 하는 Ivoclar Vivadent의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IvoSmile’이 3Shape의 치열 교정 어플리케이션과 수복 어플리케이션에 통합된다.

3Shape with IvoSmile
3Shape with IvoSmile

Ivoclar Vivadent Group의 AR 테크놀로지 스페셜리스트인 Kapanu가 개발한 IvoSmile 앱은 심미 치과 치료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해 보여준다.

시각화된 치료 옵션은 iPad로 촬영된 라이브 이미지들을 기초로 하고 IvoSmile은 가상 거울(Virtual Mirror)을 통해 치열 교정이나 심미 치료 전후의 환자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3Shape TRIOS Treatment Simulator 앱은 구강 내 스캔 이미지를 기반으로 교정 치료 결과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3Shape TRIOS로 작업하는 교정 치과 전문의는 TRIOS Treatment Simulator 앱을 사용해 치열 교정 치료 결과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이후 시뮬레이션 된 상황이 IvoSmile 앱으로 전송되고 환자의 구강 내 사진을 시각화하여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환자는 가능한 치료 결과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된다.

이보클라의 CMO인 Michael Taube는 “IvoSmile은 환자를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 자극시킬 수 있는 최고의 상담 툴”이라면서, “이를 통해 환자의 만족도를 높여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덧붙여 그는 “IvoSmile기술은 수복 치료에서 사용되고 있는 것과 별개로 치열 교정 치료에서도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