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섭 치협 前 부회장 TBS '최일구의 하리케인 라디오' 출연

박영섭(박영섭치과) 대한치과의사협회 前 부회장이 TBS(FM95.1Mhz) 라디오 생방송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 에 지난 8일 출연해 치아 건강과 관련된 대담과 상담을 진행했다.

한 시간여 동안 진행된 방송에서 최일구 아나운서와 안진걸(민생연구소) 소장과 함께 진행된 대담은 가족의 달인 5월을 맞이해 건강한 노후를 위해 부모님께 치아건강을 선물하자며, 전신건강을 위해 치아건강이 왜 중요한 지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했다.

박 前 부회장은 청취자가 자세히 모르는 임플란트와 틀니 등 치과 건강보험 적용에 대한 설명을 통해 예전에 비해 부담 없이 치과진료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렸다.
아울러, 치석제거와 치아 홈 메우기 등의 예방치료의 건강보험 적용도 함께 설명해, 건강한 노년의 치아건강과 치과 의료비 절약을 위해 치과의 정기검진과 예방치료가 최선임을 설명했다.

대담이후 진행된 청취자 상담에서는 여러 가지 치아 건강과 진료에 대한 문답을 통해, 청취자에게 유익한 치과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치과에 가는 것이 부담스런 일반 환자들에게 이번 박 부회장의 상담은 치과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줬다는 평가다.

라디오 방송은 (http://www.podbbang.com/ch/15230?e=23001473)에서 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