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를 통해 배우는 임상교합학

이 책은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이석형)가 만든 교합학 교과서로서 치의학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교합 및 턱관절에 관한 이론과 용어를 임상에 접목시켜 용어집 형식으로 풀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교합학을 개별 임상 과목으로 분류할 수는 없다. 그러나 교합학은 모든 임상 과목에 학문적, 임상적으로 녹아 들어가 있으며 특정 임상 과목에 따라 교합 용어에 대한 이해 범위에 약간에 차이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교합학은 중요하지만 어려워 유용하게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때문에 이 책은 학생과 임상가들에게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교합 관련 용어들의 해석을 통해 좀 더 쉽게 임상에 응용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핸드북처럼 옆에 두고 어려운 교합 부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해로 풀이해 놓았다. 치과대학 학생과 치과 임상의 더 나아가 치과기공사와 치과위생사들에게까지 교합학을 더 쉽게 이해시켜 줄 것이다.

치과계에 전문의 제도가 도입되면서 특정 임상 과목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다. 교합학의 교과서라 할 수 있는 이 책은 치의학의 소금이라 할 수 있는 교합을 쉽게 이해하는데 아주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대한턱관절교합학회 著 / 60,000원/ 2019년 2월 25일/ 대한나래출판사 발행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