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연 원장, 비교교정진단학 실전편 출간

소래안교정연구회 이효연 원장이 집필한 비교교정진단학(실전편)은 이미 출간된 비교교정진단학-이론편의 후속편으로 실제 사례를 통해 치료 방법의 선택과 적용에 대해 다루고 있다.

▲ 이효연 원장
▲ 이효연 원장

이와 함께 두개골에 일어난 변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여러 증례의 다른 점을 발견하고 그에 따른 치료 방법을 설명하는 책이다.

이론편에서는 진단에 필요한 이론적 근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실전편은 그 근거들을 도구로 사용하여서 실제의 증례에 적용하여 진단하고 치료하는 과정을 다양한 예를 들어 연습하고 익히는 과정을 다룬다.

이 원장은 완벽한 존재로 태어난 인간에게 잠깐 어긋난 부분을 원래대로 돌려주는 것이 ‘교정’이라고 말한다. 따라서 완벽한 존재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고, 어긋난 조각이 어떤 것인지를 아는 것이 ‘교정 진단’이라고 말한다. 때문에 교정을 하려면 진단을 해야 하고, 잘 이루어진 진단을 바탕으로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23가지 주제를 통해 각각의 사례에서 어떤 선택과 어떤 결과를 만들어 냈는지가 이 책의 핵심이다. 같은 것처럼 보여도 그 안에 다른 것이 있는 경우, 다른 것처럼 보여도 그 안에 같은 것이 있는 경우가 있다.

이를 구분하는 눈을 기르기 위해 주제를 나누고, 그 안에 있는 치료의 갈림길을 설명하면서 그 선택에 따라 어떤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보여준다. 치료를 하는 방법이 하나라면 그저 열심히 가기만 하면 되겠지만, 교정 진단은 여러 갈래의 길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실전편”은 치료 중의 선택과 결과 예측에 도움을 받는다면, 환자를 위한 더 나은 치료법을 고를 수 있는 눈과 손을 가진 임상가로서 한층 더 성장할 것이라고 이 원장은 말한다.

(구입문의 02-922-7080)

 

비교교정진단학 -실전편-
대한나래출판사
이효연 著
120,000원
2019년 2월 12일 발행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