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악동엔 One CAS KIT, 하악 좁은 골폭은 OneMS KIT

오스템임플란트가 출시한 Computer Guided Surgery ‘One Guide’는 기존 가이드 시스템의 단점들을 완벽히 보완하여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을 가능케 해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천공 없이 안전한 상악동 수술이 가능한 One CAS KIT를 출시했다. 이어 좁은 골폭에도 Guide 수술이 가능한 OneMS KIT를 잇따라 출시했다.
일반 제품군 외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에서도 임상 상황별 전용 시퀀스를 제공하는 오스템 One Guide System의 인기 이유다.

One Guide의 가장 큰 특징은 흔들림 없는 드릴링이 가능해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One Guide 드릴은 다단의 taper 구조로 되어 있어 이니셜 드릴 후, 후행 드릴에서 bone 과 Guide에서 2중으로 고정이 되기 때문에 임상의가 계획한 대로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One Guide의 KIT는 그동안 복잡하고 번거로웠던 임플란트 수술과정을 간소화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 2~3단계의 드릴링만으로 픽스쳐 식립이 가능하여 기존 Guide 수술 대비 30% 수준으로 드릴링 횟수를 단축시켜 수술의 편의성을 극대화시켰다.

임플란트 시술 시 악간이 좁아 임상의들이 어려워하는 7번 치아도 One Guide로는 어렵지 않게 임플란트 수술을 할 수 있다. 이는 One Guide만의 고유한 디자인 특징으로 Side Window를 오픈, 드릴이 측면으로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One Guide Side Open 디자인은 입이 크게 벌어지지 않는 여자 및 노인 환자들의 구취부의 임플란트 시술도 편하게 가능케 한다.
One Guide는 Bone Heating으로 인한 골 괴사의 우려가 없다.

오스템 연구소 Heating Test 결과에 따르면 One Guide는 기존 제품들이 보여주는 55~70°C보다 한참 낮은 39°C에 불과하다. 기존 가이드 시스템에서 지적되던 주수 문제도 해결했다. One Guide Side 오픈을 통한 용이한 주수로 1,200rpm의 고속 드릴링에서도 Bone Heating에 대한 걱정을 해소시켰다.

# 천공 걱정 없는 상악동에는 OneCAS KIT
임플란트 위치와 사양을 미리 결정해 천공 걱정 없이 상악동 수술이 가능한 ‘One CAS KIT’도 관심이 쏠린다. 임플란트 술식과 재료가 꾸준히 발전하고 있지만 상악동 시술시 Membrane 천공에 대한 불안함을 갖고 있다.

OneCAS KIT는 One Guide System에 오스템의 상악동 시술기구 CAS KIT의 장점만 적용한 제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CT 데이터는 물론 모델스캐너 및 구강스캐너의 데이터를 이용해 상악동 임플란트 위치와 사양을 미리 결정해 수술할 수 있다는 점이다.

OneCAS Drill은 기존 CAS KIT의 컨셉을 적용해 끝단을 라운드하게 처리했다. 그렇기 때문에 Bone을 안전하게 확장시킬 수 있고 Membrane 거상시 천공을 막아준다.

또한 기존 CAS KIT 구성과 동일하기 때문에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1~9mm 사양으로 구성된 OneCAS Drill의 Stopper로 상악동 경사면에서도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 좁은 골폭에는 OneMS KIT
오스템은 지난 6월 말 One Guide를 장착해 좁은 골폭과 치간 간격에도 걱정 없이 하악 전치부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한 'OneMS KIT'를 출시했다.

하악 전치부 등 골폭이 좁은 경우 일반적인 임플란트보다는 직경 Ø3.0 이하의 원바디 임플란트가 주로 사용된다. 원바이 임플란트는 좁은 골폭엔 유용하지만 일체형의 구조로 인해 정확한 식립이 매우 중요하다.

오스템임플란트에서 보유한 MS 임플란트 라인업은 하악 전치부 좁은 골폭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MS Narrow ridge (Ø2.0, Ø2.5, Ø3.0), 좁은 골폭의 무치악 Case에서의 MS Denture (Ø2.0, Ø2.5, Ø3.0), path 보정이 필요한 경우의 TSIII Ø3.0등 좁은 골폭의 임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별도의 KIT없이 OneMS KIT 하나로 One Guide 수술이 가능해 편리하다.

OneMS KIT는 Guide를 체결해 하악 전치부 5mm 치간 공간에도 수술이 가능하며, 치은을 절개하지 않는 Flapless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체어타임 단축 및 환자의 불편함도 최소화했다.

오스템측은 “원가이드 시스템으로 상악동, 좁은 골폭, 무치악까지 모든 임상케이스를 정확하고 편리하면서도 안전하게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게 됐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