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코디네이터에서 총괄실장까지,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지침서!

이혜진 지음 | 16,000원 | 청년의사 | 312쪽

 

이 책에는 병원 경력 10년이 넘는 저자의 성장의 방법과 경험이 담겨 있다. 상투적인 이론서가 아닌 직접 현장에서 적용했을 때 가장 효과적이었던 방법들만을 선별해 담은 실무 지침서다.

저자는 14년 전, 아무것도 모른 채 병원코디네이터가 되었다. 병원에는 일 가르쳐 주는 사람도, 배울 곳도 없었지만 혼자서 접수, 예약, 보험청구를 해 나갔다. 병원코디네이터로 시작해 상담실장, 중간관리자, 총괄실장으로 성장해 나가면서 환자 상담과 관리를 하고, 병원 마케팅을 고민하고, 원장과 직원들 관계를 조율해 나갔다. 마침내 병원 원장들과 직원들 대상으로 업무 교육을 하는 지금에 이르기까지, 이 책은 크게 4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장〈새내기 코디네이터의 병원 적응기> 2장부터는 실무적인 방법과 팁을 실었다. 2장 〈상담실장, 환자의 마음을 잡아라〉, 3장〈중간관리자, 직원 관리가 관건이다〉, 4장〈총괄실장, 병원 시스템과 문화를 만든다〉에서는 우리 병원의 차별점을 찾고 어필하는 법, 환자 관리 하는 법, 병원 이벤트로 환자와 소통하는 법을 소개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