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Internal Transmucosal 임플란트 IT-III active 점점 더 ‘유저 늘어나’

네오바이오텍이 판매 중인 Tissue Level 임플란트가 다양한 Gingiva Collar 및 Platform 사양으로 개원가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018년 출시된 IT-III active는 최근 전 사양이 출시되면서 다양한 임상케이스에 적용될 수 있게 라인업을 강화했다.

Gingiva Collar는 1.8G와 2.8G 두 종류로 기존 자사 제품의 1.8G만 적용되었던 Gingiva Collar가 2.8G제품도 추가되어 환자 잇몸 높이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정밀하고 빠른 수술
Tissue Level 임플란트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인 Bone Level에서 식립 깊이 조절이 용이한 부분을 극대화하기 위해 Neck 디자인이 Straight하게 변경된 부분도 IT-III active 의 특징이다.

Tissue Level 임플란트는 Bone Level이 경사지거나 평평하지 못할 때 Machined Surface 부분인 Neck이 Bone Level 하방으로 식립 될 수 있게 식립 깊이 조절이 쉬운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식립 깊이 조절 쉬워
이를 위해 IT-III active는 Neck 디자인 부분을 기존제품의 Taper한 형상에서 Straight 한 형상으로 변경하여 식립 깊이 조절이 쉽도록 디자인을 보완했고, 이를 통해 내부 구조 두께가 두꺼워졌다.

Platform의 종류도 Regular Neck(이하 RN)과 Wide Neck(이하 WN) 두 가지 제품이 판매되며, 각각 RN은 ø4.8, WN은 ø6.5 이며 두 Platform은 서로 보철물이 호환이 되지 않는다. 네오바이오텍이 판매중인 SCRP Abutment를 적용하면 IT-III active의 장점은 더 배가 된다.

SCRP Abutment는 Screw-Cement Reta ined Prosthesis로 Abutment의 Octa부분이 Semi-Octa구조로 되어 있어 Multiple Case에서 16˚ 이내에 임플란트가 식립되었을 때 탈부착이 용이한 Abutment 제품이다.

# 탈부착 쉬워
특히 Tissue Level 임플란트의 경우 같은 Internal type인 Submerged type과 달이 Bone Level 상방에서 보철물의 탈부착이 이뤄지기 때문에 Submerged type에 비해 보철물의 탈부착이 수월하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IT-III active는 술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다양한 Case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며 “정밀하면서 보다 빠르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해져 임플란트 시술을 한 차원 더 높일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