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us Surgery와 이비인후과 Chronic maxillary sinusitis 수술

(주)신흥이 후원하고 A.T.C 임플란트 연구회가 주최하는 제4회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가 오는 3월 24일(일) 서울 COEX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Sinus Surgery·Revisited’를 주제로 특별 연자 Dr. Salama와 함께 국내 임플란트 최정상급 연자들이 Sinus 관련 시술과 complication 극복사례 등을 바탕으로 토론과 대담을 나누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이에 본 지는 총 2회에 걸쳐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 프리뷰를 진행코자 한다(편집자주)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 오상윤디렉터를 만나다

Q. 이번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에 대해 설명한다면?
A. Sinus Revisited는 바로 그런 궁금증을 해결하고 논쟁점이 있는 주제들을 다루기 위해 마련됐다. Sinus – Revisited를 주제로 Sinus와 Sinus Surgery는 수술 시 다양한 합병증과 혼란에 대한 대비책을 통해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Q. 해외 연자 Dr. Salama는?
A. Dr. Maurice Salama는 Online Dental Education 프로그램 DentalXP(덴탈XP)의 설립자이자 디렉터이면서 동시에 Sinus에 관련한 세계 최고로 영향력 있는 연자 중 한 명으로 그를 통해 Sinus의 글로벌 흐름을 듣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이다.

Q. DentalXP(덴탈XP)는?
A. DentalXP(www.dentalxp.com)는 전 세 계의 영향력 있는 치과계 연자들을 초청하여 온라인 강의와 핸즈온 등을 진행하고 있는 단체다. Dr. Salama가 활동하고 있는 북미뿐만 아니라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남미, 오세아니아 등 전 세계의 유명한 치과 전문가들이 다 소속되어 있다.

Q. 이번 Live Surgery의 특징은?
A. Sinus는 문제가 발생했을 시 상악동뿐만 아니라 부비동 등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다. 상악동에 치의학적 처치뿐만 아니라 이비인과학적 처치를 동반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Live Surgery에서는 Sinus 합병증을 가지고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치과의 Sinus Surgery와 이비인후과의 Chronic maxillary sinusitis 수술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비인후과와 함께 임플란트가 중심이 된 수술은 최초로 시도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