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샤인학술대회 ….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 명강의 펼쳐

지난 2월 17일(일) 서울 COEX 1층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제13회 2019 샤인학술대회’가 막을 내렸다.
‘학이시습(學而時習)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샤인학술대회는 역대 샤인학술상 수상자의 강의와 덴탈비타민 회원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명강의로 진행돼 개원가에서 궁금해 했던 주제를 속 시원하게 풀어줬다.
<사진>

지난 2012년부터 덴트포토 회원 투표를 통해 선정하고 있는 샤인 학술상은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우수한 학술활동을 펼친 임상가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상이다.

#역대 샤인학술상 수상자 총 출동
제1회는 신주섭(전주 미치과) 원장, 2회 김일영(크리스탈치과) 원장, 3회 김평식(수원초이스치과) 원장, 4회 이학철(서울A치과) 원장, 5회 조상호(수성아트라인치과) 원장 그리고 지난해 제6회는 오충원(예원부부치과) 원장이 선정됐다.

세션1 강의는 샤인학술대회 학술위원장인 이학철 원장이 ‘잘되는 치주, 잘 안되는 치주’를 주제로 성공적인 치주치료를 위한 실전 노하우를 전했다.
김일영 원장은 ‘접착부검(부檢)’을 주제로 접착실패의 원인을 찾고 재발 방지를 위한 접착 원리와 술식을 화학이론과 함께 선보였다.

조상호 원장은 ‘교정치료 후 심미치료’를 주제로 교정 치료 후 발생 가능한 다양한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을 알려줬다.

세션2에서 신주섭 원장은 ‘구치부 수복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구치부 수복에서 보존수복과 보철수복을 결정 짓는데 고려사항과 보존수복에서의 직접법과 간접법에 대해 설명했다.

오충원 원장은 23년 동안 개원을 하며 쌓아온 치과의사로서의 자신만의 경험을 담은 ‘개원가에 최적화된 효율적인 토탈임상’ 강의를 선보였다.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로 선정된 주대원(가야치과병원) 원장과 이양진(분당서울대병원) 교수의 강의도 이어졌다.

#DV World! 역시 달랐어

강의장 밖에는 덴탈비타민 치과기자재전시회 DV World가 열렸다. 올해를 빛낼 신제품 HOT ITEMS와 함께 덴탈비타민이 ‘강력추천’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들이 파격적인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DV WORLD에서는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COXO 핸드피스 △NiTi 소재로 임플란트 주위염 치료에 도움을 주는 NiTi Brush △쉽고 빠르게 골드 크라운 느낌을 재현하는 PERMA GOLDEN CROWN △정밀하고 확실한 루트픽커 Luxator RootPicker △4mm 중합은 기본, 카멜레온 효과로 더 자연스러운 레진 결과를 이끌어내는 BEAUTIFIL-Bulk를 선보여 주목받았다.

학술대회가 끝난 이후에는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멤버십 나이트 행사가 코엑스 1층 ‘데블스도어’ 레스토랑에서 진행됐다.

한편, 덴탈이마트 멤버십에 가입하면 가입 즉시 DV POINT 100,000점 적립과 함께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내년 2월 9일(일)에 ‘제14회 2020샤인학술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