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Guide Wheel’ 키트로 정확한 임플란트 식립 가능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디지털은 부담스럽고 정확한 임플란트 수술을 가능케하는 ‘Guide Wheel’을 출시했다.

Guide Wheel’은 상부구조물의 형태와 크기를 이미지화해 safety margin을 확보할 수 있도록 initial drilling point와 path결정을 도와준다.
또한, 2차 수술시 치은으로 덮인 fixture의 위치를 찾을 수 있게 한다.

전용 drill체결만으로 손쉽게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수술시야가 확보되는 특수소재를 사용해 Wheel 내부 irrigation이 용이하며 bone heating을 최소화했다.
디지털 가이드 스텐트와 같이 구강 내 수술환부에 직접 사용하기 때문에 위생적인 사용을 위해 멸균 후 바로 사용하는 일회용 제품으로 제작해 cross infection을 차단했다.

Fixture 여러 개를 식립해야 하는 케이스에도 적용 가능해 인접치아와 비교해서 정확한 식립 위치 판단이 가능하므로 체어 타임을 단축시킨다.

Guide Wheel’은 복잡한 가이드 시스템이나 추가적인 장비 도입이 필요 없어 쉽고 경제적으로 사용 가능한 솔루션으로 long 사이즈의 Guide Pole을 추가하고 구성품을 키트에 보관하도록 구성했다.
한눈에 구성품 확인이 가능하고 Guide Wheel 교체 후 키트에 보관이 가능하여 더욱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GUIDE WHEEL KIT’는 수술부위에 따라 사용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initial drilling point를 잡기 위해 ‘Initial Drill’, drill과 결합해 초기 path와 보철물의 공간 확보에는 ‘Guide Wheel’, drilling이 완료된 path확인을 위한 ‘Guide Pole’, driling이 완료된 hole에 위치시켜 치아의 가상위치 선정을 위한 용도로 2개 이상의 fixture를 식립할 때 사용하면 된다.

치료계획에 따라 선택한 ‘Guide Wheel’을 하단 홈까지 체결하고 수술부위에 가져가 원하는 위치와 각도를 결정한 후 drill의 상부 stop부에 도달할 때까지 drilling 할 수 있다.

▲ 수술부위에 따른 ‘Guide Wheel’
▲ 수술부위에 따른 ‘Guide Wheel’

‘Guide Wheel’은 평탄하지 않은 경사면에서도 path를 정확하게 찾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가이드는 필요로 하지만 디지털 시스템 도입이 부담스러운 고객에 맞춰 개발된 ‘Guide Wheel’은 간단한 single case나 빠른 수술이 필요한 경우 사용하면 매우 좋다.

한편, 덴티스는 디지털 가이드 솔루션 ‘SIMPLE GUIDE Plus’와 아날로그 가이드 솔루션 ‘GUIDE WHEEL KIT’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