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KAOMI 국제종합학술대회…오는 3월 9일, 10일 양일간 세종대 광개토관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영, 이하 KAOMI)가 오는 3월 9~10일 양일간 제 26회 KAOMI 국제종합학술대회 iAO2019및 제1회 치과임플란트박람회(조직위원장 김성균)를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개최한다.

‘To efficiency and beyond!’를 주제로 효율적인 진료와 그 이상의 목표를 향해 임플란트치료와 관련된 다양한 술식과 재료에 대한 고려사항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9일(토) 박원서 교수는 ‘Screening for systemic riskpatients’를 주제로 다양한 전신질환을 갖는 환자군에서의 고려사항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최용석 교수는 ‘Foretelling with radiographic images’를 주제로 방사선 이미지로 예측할 수 있는 수술 전 고려사항에 대해 설명한다. 김용덕 교수는 ‘Indispensable in these situations’를 주제로 측방거상술의 필요성과 다양한 술식 및 기구를 통한 안전한 접근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창동욱 원장은 ‘Guided bone regeneration’를 주제로 골이식재의 선택과 술식의 개념 및 접근법의 변화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줄 계획이다. 김남윤 원장은 ‘For periodontally compromised patients’를 주제로 치료계획 수립단계에서 놓치기 쉬운 치주·보철적 고려사항에 대해 핵심 포인트를 짚어줄 예정이다.

박휘웅 원장은 For full mouth rehabilitation에 대해 강의한다. Minority report - can be the truth를 테마로 internal submerged type의 임플란트가 대세처럼 자리잡은 현 상황에서 그에 수반되는 문제점들과 이를 극복할 대안으로 활용될 수 있는 다른 connection type의 임플란트들의 장점들을 되짚어 보는 김우현 원장의 강의도 마련돼 있다.

정의원 교수는 ‘Tissue level implant : why do I stick around?’를 주제로 강의한다.
뒤이어, Immediate implant placement를 테마로 그 출발점이자 기본이라 할 발치부터 도전적이라 할 수 있는 다근치에서의 적용까지 발치 후 즉시 식립을 위한 체크리스트를 요약해 줄 박창주 교수의 The first step: atraumatic extraction, 김용진 원장의 Considerations for molar area강의도 주목된다.

10일(일)에는 해외연자와 국내연자 강의가 마련돼 있다.
Sculean(스위스 Bern대)교수는 ‘Prevention and treatment of soft tissue defects at teeth and implants’를 주제로 강의한다. Sculean 교수는 유럽치주학회의 회장이자, ‘Periodontal regenerative therapy’의 저자이기도 하다.
YasunoriHotta(일본 ASAHI대) 교수는 ‘Comprehensive implant dentistry? sinus elevation, GBR and zirconia superstructure’를 주제로 강의한다.

오후에는 ‘Is now the time for digital implant dentistry?’를 테마로 임플란트 영역에서 디지털 치과 적용을 위한 토론을 위해 김기성 원장의 Troubleshooting for guide accuracy improvement, 허인식 원장의 Practical in-house restoration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Convention B에서는 임플란트 대가들의 일상적 임상 술식을 따라가 보자는 취지로 특정 주제가 아닌 일정 기간 동안의 임상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Clinical diary of implant masters를 테마로 김도영 원장의 Invitation to daily implant practice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제1회 KAOMI 치과임플란트박람회에는 임플란트와 관련된 국내외 총 6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치과에서 시술되고 있는 다양한 국산과 외산 임플란트를 접해 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잇몸 뼈가 부족하여 일반적인 시술이 힘든 분들을 위한 뼈 이식에 관련된 제품들이나 4차 산업을 이용한 첨단 디지털 임플란트 의료장비들도 둘러볼 수 있다.

또한,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건강하게 치아와 임플란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강용품들과 구강위생을 위한 다양한 건강보조제품도 소개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KAOMI에서는 박람회에 참가하는 시민들을 위한 건강강좌와 <임플란트에 관한 모든 것, OX 퀴즈> 등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등록문의 02-558-5966)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