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구강스캐너 TRIOS3 정확한 구강데이터로 치료 효과 높여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지난해부터 판매를 시작한 구강스캐너 TRIOS3는 스캔 정확도가 매우 높다.

그 이유는 바로 레이저를 쏘아 초점과 맞지 않는 빛은 제거하고, 초점과 일치하는 빛만 사용하는 원리를 가진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을 채택해 스캔 오류를 크게 낮췄기 때문이다.

TRIOS3는 이 원리를 통해 스캔한 이미지들을 모아 정확한 3차원 이미지를 형성한다. 때문에 스캔 과정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자동으로 삭제해 이중작업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스캔 결과가 매우 정확하다.

정확도가 높아 다양한 CAD/CAM Work Flow에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Crown과 Bridge, Veneer, Inlay와 Onlay, Abutment, Implant Bridge 등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임시치아 제작을 위한 가상 Wax-Up 시에도 보철물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다.

교정 진료에도 정확한 스캔결과를 통해 정확한 분석과 가상 셋업이 가능해 브라켓을 정확하게 위치시킨다. 또한 구강 데이터를 정확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치료 결과에 대해 정확한 예측이 가능하다.

초정밀 밀링머신 OneMill 4x 등과 연계하면 글라스세라믹과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One Day 보철 구현도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한편, 지난 2015년 ADA 논문에서 TRIOS3의 스캔 정확도는 6.9 ± 0.9 µm로 나타났다. 또한, Zunich, Giessen 여러 대학의 논문을 통해 TRIOS 3가 기존 구강스캐너 제품들에 비해 정확도가 매우 높음이 증명되기도 했다.

Auto Focus 기능이 있어 구강이 좁아도 선명한 스캔이 가능하다.

촬영시간도 대폭 줄여 한 악당 1분 내외로 상, 하악 모두 스캔할 경우 약 2분이면 스캔이 가능하다. 스캔한 데이터는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기공소로 바로 전송된다.

오스템 관계자는 "TRIOS3는 정확하고, 사용의 편리함으로 최고의 구강스캐너로 평가 받는 제품"이라며 "특히 전국으로 구성된 기술지원 네트워크망, 그리고 원격 고객센터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상의 불편함이나 고장에 대한 걱정 없이 환자에게 편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의 070-4394-9674)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