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Locator Type 오버덴처 System Meg-Loc 출시

고령화 시대를 맞아 임상치의학면에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관심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또한 2017년 11월부터 시행된 틀니에 대한 보험 적용 본인부담률이 최근 30%로 낮아지면서 덴쳐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하지만 무치악 환자들은 종종 총의치의 유지력 및 안정성 미흡과 저작력 감소 등으로 의치 사용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임플란트를 사용한 오버덴쳐 라인업을 메가젠(대표 박광범)이 출시했다.

그 첫번째 시스템으로 출시된 Meg-Loc System은 스위스 산드레메토 社 제품으로 CM-LOC Attachment와 완벽한 호환성을 가진 System이다, Retention Insert의 경우 PEKK(Poly-Ether-Ketones-Ketones) 소재 고분자 신물질인 Pekkton(펙톤)으로 만들었다.
펙톤은 PEKK 소재의 성분을 조절해 강도를 높였으며, 마모가 되지 않고 탄성이 좋으면서도 무게는 가벼운 장점이 있어 치과계의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신소재다.

Meg-Loc System은 이러한 펙톤 소재의 Retention Insert를 사용해 기존 나일론 제품 대비 물 용해도가 낮아 부풀어오르거나 잘 찢어지지가 않고 펙톤 소재의 장점인 강한 내구성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보철물 장착 시 Tension이 없고 전용 툴을 이용하여 Insert 교체가 쉬운 것이 장점이다.

Meg Loc System은 최대 40˚(편측 20˚)까지 기울기 각도 보상 기능으로에 임상 적용범위가 넓고, Abutment에 Hole을 최소화해 위생상태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Block Out Spacer를 이용해 보철물을 삽입 방향과 평행하게 세팅할 수 있어 사후 관리 필요성이 적어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문의 1566-2338)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